영유아 브랜드 1위 제품은 뭐가 다를까
영유아 브랜드 1위 제품은 뭐가 다를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4.05.1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 1위 제품별 특징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제품에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물티슈, 분유, 기저귀, 이유식, 스킨케어, 태아보험, 제대혈, 유아교육, 유아용품 종합쇼핑몰 등 12가지 품목을 대상으로 지난달 10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2014 베이비뉴스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한 브랜드의 특징을 살펴보자. 임산부와 육아맘이 1등으로 꼽은 제품은 과연 어떤 점이 특색이 있는 것인지 조목조목 따져봤다.

 

 

베이비뉴스가 지난달 10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인천, 광주에서 열린 맘스클래스 참가자 8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안기성 기자 sinsun@ibabynews.com ⓒ베이비뉴스
베이비뉴스가 지난달 10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인천, 광주에서 열린 맘스클래스 참가자 8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안기성 기자 sinsun@ibabynews.com ⓒ베이비뉴스

 

 

◇ 분유 부문 1위 ‘남양유업’

 

1964년 3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남양유업 분유는 아기전용목장에서 건강히 자란 젖소의 1A 원유만을 엄선해 사용하는 것을 강조하며 ‘임페리얼 드림 XO’와 ‘아이엠마더’를 주력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남양유업 분유는 첨단 GMF(최첨단 조제분유 살균 및 건조설비)설비와 기술력으로 완성한 건조과립화된 AA입자로, 용해도를 극대화시켜 아기가 섭취하기 쉽도록 했다.

 

‘임페리얼 드림 XO’는 두뇌발달을 위해 아기에게 꼭 필요한 아라키돈산과 DHA의 비율을 1:1로 유지하고 있다. 또한 특허 받은 효모베타글루칸을 국내 최초로 배합, 비타민 C, E와 세라마이드를 배합했으며, 영유아의 부드럽고 편안한 소화흡수를 위해 가수분해 단백질 Hypro SMP, A2밀크, Selpro 등의 단백질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아이엠마더’는 남양유업만의 특허 받은 초유원료 GP-C(초유유래 성장 도움 단백질)를 배합했으며, 칼슘의 흡수를 높이기 위해 칼슘과 인의 비율을 1.8:1로 조정했다. 초유 업그레이드를 위해 초유 유래 성분이 농축돼 있는 이뮤넬을 배합했으며, 영유아의 두뇌와 망막에 존재하는 타우린을 보강하기도 했다.

 

◇ 기저귀 부문 1위 ‘하기스’

 

하기스는 국내 최초 테잎형 기저귀로 탄생한 이후 국내 기저귀 시장 부동의 1위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하기스는 16년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으며, 최근에는 친자연주의 기저귀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며 국민기저귀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올해 초에는 와이드 오줌알림마크를 적용하고, 기저귀 주요 자재와 포장에 사탕수수 소재 등을 적용한 ‘네이처메이드’를 출시하며 또 다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하기스는 중국, 러시아 시장은 물론, 영국, 이탈리아 등 서유럽 기저귀 시장에까지 발을 넓히며 세계 20개국 이상에 프리미엄 기저귀를 수출하고 있다. 최근 5년간 기저귀로만 8000억 원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최고 제품 반열에 오른 상태다.

 

하기스의 대표 제품들은 레귤러 제품인 ▲보송보송 ▲소프트 드라이, 프리미엄 제품인  ▲프리미어, 수퍼프리미엄 제품인 ▲네이처메이드 등이다.

 

◇ 물티슈 부문 1위 ‘몽드드’

 

‘몽드드’는 물티슈 업계 최초로 유통기한 표시제를 도입하며 물티슈 안전성 논란으로 불안한 엄마들에게 큰 신뢰를 받는 브랜드로 정평이 났다. 판매하는 전 제품에 유통기한을 표시해 아기들이 신선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짧은 기간 내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자 업계 최초로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에 대해 무료 리콜제를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가공인시험 인증기관에 지속적으로 안전성 테스트를 실시,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받고 있으며, FDA 원단피부자극테스트 결과 ‘자극 없음’ 판정을 받았다. 이 같은 신뢰에 힘입어 2013년에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아기 물티슈 부분에서 대상을 차지했으며 ‘KOTRA 글로벌 브랜드 2013’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밖에도 ‘소비자 중심 경영 CCM 인증’,  ‘고객행복 경영대상’,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 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몽드드 물티슈는 오트밀 추출물, 동백나무잎 추출물,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 등으로 만들어졌으며, ▲몽드드 베이직 ▲몽드드 오리지널 ▲몽드드 스파클링 등의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 아기띠 부문 1위 ‘에르고베이비’

 

‘국민 아기띠’라 불리며 세계 NO.1 아기띠 자리를 지키고 있는 ‘에르고베이비’ 아기띠는 이번 조사에서도 41.2%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2위인 쁘레베베의 ‘맨듀카’(12.0%)보다 3.4배, 3위인 앤빌의 ‘포브’(8.1%)보다는 약 5배나 높았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에르고베이비는 아기의 엉덩이, 골반 그리고 척추를 바로잡아 아기가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아기의 체중이 엄마의 엉덩이와 양 어깨에 고루 분산돼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아기의 몸에 직접 닿으며 아기가 입으로 빨 수 있다는 점까지 고려해 안전성이 입증된 100% 순면이나 부드러운 오가닉 면만으로 만들었다.

 

◇ 유모차 부문 1위 ‘스토케’

 

‘유모차계의 벤츠’로 불리는 스토케 유모차는 업계 최초로 부모와 아이가 눈을 마주볼 수 있는 양대면 방식을 채택하고 편안한 승차감, 고급스러운 색감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스토케 유모차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토케 익스플로리’를 비롯한 스토케 모든 제품은 부모와 아이 모두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돼 유대감 형성 및 아이의 정서 안정에 좋으며, 아이 성장에 따라 시트와 발판 높이 조절도 가능하다.

 

스토케 유모차 라인업의 다른 모델 시트를 장착해 사용하거나 카시트 제품과도 호환이 가능한 ‘스토케 크루시’도 인기다. 도시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인 ‘스토케 스쿠트’는 콤팩트 한 사이즈와 한 손으로도 쉽게 접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카시트 부문 1위 ‘다이치’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국산 카시트 브랜드 ‘다이치’는 대한민국 아동에게 가장 알맞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디자인에 반영하고, 충격으로부터 아이의 머리보호를 위한 특수 내장재를 개발·적용했다. 또한 업계 최초 앞보기·뒤보기가 가능한 빌트인 방식의 ISOFIX전용 카시트를 개발했으며 철저한 자체 품질테스트를 통해 국내에서는 최초로 유럽안전인증(ECE R44.04)을 획득했다.

 

안전을 브랜드 철학으로 내세운 ‘다이치’는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2014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유아용카시트 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신생아부터 5세까지 사용 가능한 다이치의 카시트 ‘듀웰 시즌2’는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된 카시트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퍼스트 세븐’ 카시트는 신생아부터 7세까지 사용할 수 있어 안전성과 함께 경제성까지 모두 갖췄다.

 

 

한 임신출산육아용품박람회를 찾은 부모들이 카시트 전시장에서 제품들을 유심히 살펴보면서 직원들에게 상담을 받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한 임신출산육아용품박람회를 찾은 부모들이 카시트 전시장에서 제품들을 유심히 살펴보면서 직원들에게 상담을 받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 이유식 부문 1위 ‘베베쿡’

 

풀무원건강생활과 남양유업, 일동후디스 등 쟁쟁한 대기업 브랜드를 제친 베베쿡의 저력은 ‘충실한 기본’에서 찾을 수 있다. 베베쿡은 홈메이드 이유식의 기준이 없던 지난 2001년부터 13년간 엄마들에게 이유식에 대한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베베쿡 이유식은 ▲초기 1단계 ▲초기 2단계 ▲중기 ▲후기 1단계 ▲후기 2단계 ▲완료기 등 6단계로 나뉘어 아이의 소화능력과 저작능력에 따라 미음부터 진밥까지 다양한 밥알형태를 제공한다.

 

우리 땅에서 자란 건강한 식재료만을 사용해 만들고, 자연 식재료 이외의 육수나 참기름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등 식재료 고유의 순수한 맛을 아이에게 인지시키려는 것이 특징.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촉진시키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무기질 등이 균형 있게 포함돼 있다는 점도 많은 부모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간의 세기도 1일 영유아 권장량 준하는 나트륨 함량에 맞게 설계돼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아이가 먹는 음식이니만큼 안전관리에도 신경 쓰고 있다. 베베쿡은 식재료 관리에서부터 출고까지 HACCP 시스템으로 철저히 관리한다. 아울러 이유식 업계 최초로 생산과정과 식재료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주기적으로 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품질에 대한 믿음을 더해준다.

 

◇ 스킨케어 부문 1위 ‘무스텔라’

 

무스텔라는 신생아부터 임산부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92% 이상의 자연유래 성분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콜라겐을 촉진하는 화이트 루핀에서부터 아보카도, 알로에베라, 쉐어버터 등이 함유돼 있어 피부 보호막을 재생시키고 진정과 보습 및 영양 효과가 탁월하다.

 

임산부와 신생아를 위한 제품 라인도 눈에 띈다. 임신 전·후 사용할 수 있는 ‘무스텔라 나인 먼스’,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일반 피부용 제품인 ‘무스텔라 베베’,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용 제품인 ‘무스텔라 덜모-페디아트릭스’, 자외선 차단 제품인 ‘무스텔라 썬 프로텍션’으로 구성돼 피부타입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스텔라는 임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민감한 피부에도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스며들어 피부를 상쾌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 특히 ‘스페시픽 서포트 버스트’는 가슴에 영양을 공급시켜주는 임산부 전용 가슴 관리 크림으로 수유기간에도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 유아교육 부문 1위 ‘프뢰벨’

 

통합교육과 전인교육을 추구하고 있는 한국 프뢰벨은 지난 1977년 설립된 이후 유아를 위한 전문 교재 출판과 교육 놀잇감 개발·보급에 힘쓰고 있다.

 

특히 프뢰벨의 ‘영아다중 Edu’는 만 0~2세용 표준보육과정에 제시된 내용에 따라 언어·논리·대인관계 등 다중지능의 8가지 영역을 골고루 자극해 영아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이끌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또한 영아의 오감 자극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교재, 교구, DVD, 오디오 등을 활용해 뇌 세포의 시냅스 형성을 돕고, 챈트와 동요를 활용한 놀이교육을 선봬 청각적 자극에 민감한 영아의 흥미를 효과적으로 자극해 인기를 얻고 있다.

 

◇ 태아보험 부문 1위 ‘현대해상’

 

현대해상의 굿앤굿어린이CI보험은 업계 최초로 개발된 어린이 전용 보험으로, 2004년 5월 출시 이후 지난 3월까지 200만 건, 912억의 판매 실적을 보이며, 부모들의 꾸준한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고액의 치료비를 요하는 치명적 중병상태인 ▲다발성 소아암(백혈병, 뇌.중추신경계암, 악성림프종) ▲중증 화상 및 부식 ▲4대장애(시각, 청각, 언어, 지체 장애) ▲양성뇌종양 ▲심장관련소아특정질병 ▲장기이식수술 등 뿐만 아니라 ▲자녀배상책임 ▲폭력피해 ▲유괴사고 ▲시력교정까지 고액보장, 높은 환급률이 특징이다.

 

또한 지적장애, 정신장애, 자폐성장애 등 자녀의 정신질환까지 보장해 자녀 위험보장의 사각지대를 축소할 수 있도록 했다. 아토피, 천식 등 환경성질환과 VDT증후군, 중이염 같은 생활질환, 치료가 어려운 희귀난치성질환, 최근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는 성조숙증 등까지 차별화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강점. 임신 22주 이내에 가입할 시 출생전후기 질병, 저체중아 출생 및 선천이상 등 출생관련 위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 제대혈 부문 1위 ‘셀트리’

 

메디포스트의 ‘셀트리’는 2000년 설립돼 현재 18만 여 건의 제대혈을 보관, 제대혈 시장 점유율 43%로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제대혈 브랜드다.

 

지금까지 국내 병원에서 환자에게 이식된 제대혈은 800여 건에 이르는데, 이 중 셀트리가 500건 이상 약 63%를 공급했고, 이식을 위해 제대혈을 병원에 공급하는 과정에서 사용 부적합 사례가 단 1건도 발견되지 않았다. 또한 세포 수득률은 97%, 해동 시 세포생존률은 100%를 기록하며 보관 기술력, 품질 등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다른 제대혈은행과 달리 제대혈 보관과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제 사업만을 전문적으로 전개하고 있어, 제대혈 관련 연구도 가장 활발하다. 2011년 제대혈을 이용한 뇌성마비 치료 연구 성과를 발표한 데 이어, 2012년에는 제대혈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이용한 세계 최초의 동종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 식약처로부터 신약 허가를 취득하기도 했다.

 

◇ 쇼핑몰 부문 1위 ‘맘스맘’

 

출산 및 유아용품 쇼핑몰 ‘맘스맘’은 현재 전국 50여 개의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연 매출규모 450억 원을 달성한 유아용품 전문유통기업이다. 현재 경기도 고양시 본점에 약 300평 규모의 본관과 신관에 타티네쇼콜라, 스토케 등과 같은 유명브랜드를 정상 및 상시 할인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보령메디앙스와의 회원 통합을 통해 현재 약 80만 명의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부여점, 부산 기장 첼시 아울렛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 등 지역의 대표적인 복합쇼핑몰에 입점하며 전국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유아용품 멀티숍 최초로 매장 내 ‘NFC 서비스’(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 기술)를 도입하면서 유아용품 쇼핑의 옴니채널화에 나서기도 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린 쇼핑몰들은 선호도가 거의 비슷비슷하다고 평가해도 무방할 만큼 격차가 나지 않았다. 전체 응답자들이 선호한다고 답한 쇼핑몰의 개수는 70여 개로, 특정 쇼핑몰에 선호도가 집중되는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다.

 

[Copyrights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pr@ibaby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