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 1위는?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 1위는?
  • 정가영 기자
  • 승인 2014.10.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 브랜드의 자존심, 넘볼 수 없는 품격

【베이비뉴스 정가영 기자】

 

엄마들이 선호하는 제품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물티슈, 분유, 기저귀, 젖병, 이유식, 스킨케어, 놀이방매트, 태아보험, 제대혈, 교육업체, 장난감·완구, 의류, 신발 등 16가지 품목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된 ‘2014 베이비뉴스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한 브랜드의 특징을 정리해보자. 임신부와 육아맘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제품은 대체 어떤 점이 특별한지, 다른 제품과는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봤다.

 

베이비뉴스는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물티슈, 분유, 기저귀, 젖병, 이유식, 스킨케어, 놀이방매트, 태아보험, 제대혈, 교육업체, 장난감·완구, 의류, 신발 등 16가지 품목을 대상으로 ‘2014 베이비뉴스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베이비뉴스
베이비뉴스는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물티슈, 분유, 기저귀, 젖병, 이유식, 스킨케어, 놀이방매트, 태아보험, 제대혈, 교육업체, 장난감·완구, 의류, 신발 등 16가지 품목을 대상으로 ‘2014 베이비뉴스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베이비뉴스

 

◇ 유모차 부문 1위 ‘스토케’

 

‘스토케’ 유모차는 ‘유모차계의 벤츠’로 유명하다. 스토케 유모차는 시트가 높고 양대면 방식으로 아기가 엄마를 향해 볼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토케 대표 제품인 ‘스토케 익스플로리’를 비롯한 스토케의 제품들은 부모와 아이의 교감은 물론 아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도록 디자인 됐다. 또한 수면∙휴식∙활동 등 총 5가지 시트의 포지션 지원, 유모차 시트와 발판 높이 조절 기능으로 아이의 성장에 맞춰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시켜준다.

 

◇ 카시트 부문 1위 ‘다이치’

 

‘다이치’ 카시트는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국산 카시트 대표 브랜드다. 다이치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에 있다.

 

대한민국 아동에게 가장 알맞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디자인에 반영하고 충격으로부터 아이의 머리보호를 위한 특수 내장재를 개발, 적용했다. 아이가 보다 편안할 수 있도록 오가닉 원단을 사용해 피부자극을 최소화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카레이싱용(F1) 버클을 사용했다. 

 

아울러 엄마들이 차량에 장착하기 쉬운 기술을 도입했다. 엄마들의 오장착률을 낮추기 위해 쉽게 장착하지만 보다 안전한 기술인 빌트인 타입의 ISOFIX를 개발했다.

 

◇ 아기띠 부문 1위 ‘에르고베이비’

 

‘에르고베이비’는 ‘국민 아기띠’라 불리며 세계 NO.1 아기띠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영유아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매번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48.3%의 비율로 압도적인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에르고베이비는 아기의 엉덩이, 골반, 척추를 바로잡아 아기가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기의 체중이 엄마의 엉덩이와 양 어깨에 고루 분산돼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아기의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이 입증된 100% 순면, 부드러운 오가닉 면만으로 만들었다.

 

◇ 물티슈 부문 1위 ‘몽드드’

 

‘몽드드’ 물티슈는 물티슈 업계 최초로 유통기한 표시제를 도입하며 엄마들의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제조일자와 유통기한 표시제를 통해 안전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유통기한이 지난 물티슈는 물티슈 무료교환 서비스를 통해 교환해주는 등 품질 서비스에 앞장서며 타 물티슈와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
 
특히 몽드드는 국가공인 시험 인증기관에 피부자극테스트를 의뢰해 최종 비자극성 물질로 판단된다는 시험결과 보고서를 받았다. 이 같은 신뢰에 힘입어 2013년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아기 물티슈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  분유 부문 1위 ‘남양유업’

 

남양유업 분유는 1964년 3월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남양유업 분유는 아기전용목장에서 건강히 자란 젖소의 1A 원유만을 엄선해 사용하는 것을 강조하며 ‘임페리얼 드림 XO’와 ‘아이엠마더’를 주력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남양유업 분유는 첨단 GMF(최첨단 조제분유 살균 및 건조설비)설비와 기술력으로 완성한 건조과립화된 AA입자로, 용해도를 극대화시켜 아기가 섭취하기 쉽도록 했다.

 

‘임페리얼 드림 XO’는 두뇌발달을 위해 아기에게 꼭 필요한 아라키돈산과 DHA의 비율을 1:1로 유지하고 있으며, 특허 받은 효모베타글루칸을 국내 최초로 배합, 비타민 C, E와 세라마이드를 배합했다. ‘아이엠마더’는 남양유업만의 특허 받은 초유원료 GP-C(초유유래 성장 도움 단백질)를 배합했으며, 칼슘의 흡수를 높이기 위해 칼슘과 인의 비율을 1.8:1로 조정했다.

 

◇  기저귀 부문 1위 ‘하기스’

 

하기스는 국내 최초 테잎형 기저귀로 탄생한 이후 국내 기저귀 시장 부동의 1위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66.6%의 비율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하기스는 16년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해왔다.

 

올해 초에는 와이드 오줌알림마크를 적용하고, 기저귀 주요 자재와 포장에 사탕수수 소재 등을 적용한 ‘네이처메이드’를 출시하며 또 다시 주목받았다. 하기스는 국내 뿐 아니라 중국, 영국, 이탈리아 등 해외에서도 최고의 기저귀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하기스의 대표 제품들은 ▲보송보송 ▲소프트 드라이 ▲프리미어 ▲네이처메이드 등이 있다.

 

◇ 젖병 부문 1위 ‘더블하트’

 

‘더블하트’ 젖병은 한국에서 ‘국민 젖병’으로 통한다. 일본 대표 유아용품 업체인 ‘피죤’의 젖병을 유한킴벌 리가 정식으로 수입해 ‘더블하트’라는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다. 더블하트의 대표 젖병인 ‘모유실감’은 아기를 위한 첨단 기술이 숨어있다.

 

기존 젖병들이 엄마의 가슴과 흡사한 느낌을 주도록 외관에 집중해 온 것과는 달리, 더블하트 모유실감은 아기가 젖을 먹는 메커니즘인 (입술)밀착, (모유를 끌어내는) 연동운동, (모유를 삼키는)섭취의 삼박자를 모두 고려해 엄마 품에 안기듯 자연스런 수유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모유실감은 SS(신생아), S(1~3개월), M(3~6개월), L(6개월~) 4가지 타입의 젖꼭지와 유리, PPSU 등 다양한 소재의 젖병으로 구성돼 있다.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이 한 박람회에서 저마다 원하는 브랜드를 찾아 발길을 옮기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이 한 박람회에서 저마다 원하는 브랜드를 찾아 발길을 옮기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 이유식 부문 1위 ‘베베쿡’

 

‘베베쿡’은 홈메이드 이유식의 기준이 없던 지난 2001년부터 13년간 엄마들에게 이유식에 대한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베베쿡은 우리 땅에서 자란 건강한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자연 식재료 외 육수나 참기름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등 식재료 고유의 순수한 맛을 아이에게 인지시키려는 것이 특징이다.

 

베베쿡은 식재료 관리에서부터 출고까지 HACCP 시스템으로 철저히 관리하며, 이유식 업계 최초로 생산과정과 식재료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베베쿡 이유식은 ▲초기 1단계 ▲초기 2단계 ▲중기 ▲후기 1단계 ▲후기 2단계 ▲완료기 등 6단계로 나뉘어 아이의 소화능력과 저작능력에 따라 미음부터 진밥까지 다양한 밥알형태를 제공한다.

 

◇ 스킨케어 부문 1위 ‘아토팜’

 

‘아토팜’은 민감 케어 전문 브랜드로 아이들의 스킨케어로 유명하다. 아토팜에 적용된 MLE 기술은 건강한 피부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국제 특허 피부장벽기술로, 지속형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피부장벽 강화 및 보호, 보습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아토팜 라이프 케어’는 아토팜에서 만든 순하고 안전한 생활 케어 제품으로 피부에 순할 뿐만 아니라 보호까지 해준다.

 

특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토팜 ‘MLE 크림’은 마치현추출물, 올리브오일, 호호바씨오일을 함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보습을 유지하는 데 효과가 높다.

 

◇ 놀이방매트 부문 1위 ‘알집매트’

 

‘알집매트’는 ▲친환경소재 사용 ▲100% 국내 제작 ▲열접착방식 제작 등을 특징으로 유해물질을 원천 차단하는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유아용 매트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알집매트는 기존 PU 제조 공법 외 새로운 열 배출방식을 적용해 ‘듀얼칼라폴더’를 생산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제품 개발에 적용된 기술은 기존의 친환경적 측면을 더욱 강화하는 방식으로 특허출원이 된 신기술이다. 또한 PU 원단을 양면 쿠션원단으로 변화를 줘 통기성과 원상회복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우수한 볼륨감을 통해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태아보험 부문 1위 ‘현대해상’

 

현대해상의 굿앤굿어린이CI보험은 업계 최초로 개발된 어린이 전용 보험으로, 2004년 5월 출시 이후 지난 3월까지 200만 건, 912억의 판매 실적을 보이며, 부모들의 꾸준한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고액의 치료비를 요하는 치명적 중병상태인 ▲다발성 소아암(백혈병, 뇌.중추신경계암, 악성림프종) ▲중증 화상 및 부식 ▲4대장애(시각, 청각, 언어, 지체 장애) ▲양성뇌종양 ▲심장관련소아특정질병 ▲장기이식수술 등 뿐만 아니라 ▲자녀배상책임 ▲폭력피해 ▲유괴사고 ▲시력교정까지 고액보장, 높은 환급률이 특징이다.

 

또한 지적장애, 정신장애, 자폐성장애 등 자녀의 정신질환까지 보장해 자녀 위험보장의 사각지대를 축소할 수 있도록 했다. 아토피, 천식 등 환경성질환과 VDT증후군, 중이염 같은 생활질환, 치료가 어려운 희귀난치성질환, 최근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는 성조숙증 등까지 차별화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 제대혈 부문 1위 ‘셀트리’

 

메디포스트의 ‘셀트리’는 제대혈 보관 시장 점유율 43%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셀트리는 다른 제대혈은행과 달리 제대혈 보관과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제 사업만을 전문적으로 전개하고 있어, 제대혈 관련 연구도 가장 활발하다. 2011년 제대혈을 이용한 뇌성마비 치료 연구 성과를 발표한 데 이어, 2012년에는 제대혈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이용한 세계 최초의 동종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 식약처로부터 신약 허가를 취득하기도 했다.

 

◇ 교육업체 부문 1위 ‘웅진씽크빅’

 

1980년 ‘도서출판 헤임인터내셔널’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웅진씽크빅’은 회원제 과목·종합 학습지와 전집 도서 기반의 교육서비스를 비롯해 공부방 사업, 온오프라인 단행본 출판, 디지털형 학습 서비스 등 유아에서 성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문화 콘텐츠를 개발·제공하고 있다.

 

업계최초로 1996년 ‘창의력’ 콘셉트의 교육서비스를 시작했으며, 16년간 창의력과 논리를 키우는 교육을 해오고 있다. 한글 학습지 ‘한글깨치기’는 국내 회원수 1위를 자랑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은 확고한 교육철학과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능력으로 100여 종 이상의 저작권을 수출하고 세계적인 출판물 상을 수상했다.

 

◇ 장난감·완구 부문 1위 ‘피셔프라이스’

 

아기 장난감의 대표로 불리는 ‘피셔프라이스’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안정성과 내구성을 중요시해 만들어졌다. 피셔프라이스는 미국 정부에 의한 미국완구안전기준을 토대로 한 엄격한 안전기준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피셔프라이스는 즐겁게 놀이하는 모든 행동이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믿음 아래 연령별, 발달 효과별로 다양한 놀잇감을 선보이고 있다.

 

◇ 의류 부문 1위 ‘아가방’

 

‘아가방’은 국내 최초 아기전문 브랜드로, 출산 준비물, 아기옷, 아기용품 등 갓난아기에서 4세까지 아기에게 필요한 모든 제품을 갖추고 있다. 클린&큐트 (Clean & Cute)를 콘셉트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추구하며, 편안함을 기본으로 유아와 토들러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979년 론칭 이후 단일 유아복 브랜드로 줄곧 국내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아가방은 2001년 한국 디자인 파워 1위, 2004년부너 2012년까지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올림픽 유아복 부문 수퍼브랜드’로9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한국능렬협회컨설팅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2000년부터 2011년까지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다.

 

◇ 신발 부문 1위 ‘나이키’

 

대표적인 운동화 등의 스포츠용품 브랜드인 ‘나이키’는 세계적인 위상을 떨치고 있다. 나이키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이 즐겨 신는 신발로 자리매김했다.

 

1988년 나이키는 일반 사람들에게 조깅을 해야 하는 육체적·정신적 동기를 부각시키기 위해 ‘저스트 두 잇(일단 해봐!라는 의미)’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광고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고, 나이키가 운동화는 물론 스포츠 의류사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