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명절증후군에 대항하는 우리의 자세 '이집트오일'
주부 명절증후군에 대항하는 우리의 자세 '이집트오일'
  • 오진영 기자
  • 승인 2015.02.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효과적인 마사지오일로 몸과 마음의 휴식 도와

【베이비뉴스 오진영 기자】

 

이브퐁루아 이집트오일. ⓒ이브퐁루아
이브퐁루아 이집트오일. ⓒ이브퐁루아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 지나갔다. 명절연휴 고된 집안일과 운전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가 대부분 일 것이다. 특히 주부들은 쉴 새 없는 음식 장만으로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마련해야 하고 구부정하며 불편한 자세를 유지해 안 쓰던 근육,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허리와 무릎, 손목 등에 무리가 온다.

 

이러한 근육통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벼운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자세를 바꿔주며 몸의 긴장을 풀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효과적인 해소 방법으로는 아로마테라피를 추천한다. 마사지를 통해 근육이완, 불안과 긴장해소, 근막의 윤연성 증대, 혈액순환 등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엔도르핀이 분비돼 기분이 좋아진다.

 

특히 아로마테라피로 적합한 이브퐁루아(http://www.2ves-ponroy.com) 이집트오일이 있다. 이집트오일은 천연오일이 가미돼 몸과 마음의 휴식을 돕는다. 또한 아로마테라피에 효과적인 마사지오일로서 명절로 지친 주부들의 손목과 무릎 등 몸의 통증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흔히 선물로 건강식품을 많이 하는데 이집트오일은 명절증후군에 시달리는 주부들에게 센스있는 선물이 될 듯하다.

 

아로마테라피는 기원전부터 중국과 그리스, 로마 등에서 애용될 정도로 신체적·정신적 질병 치료·예방효과가 입증 된 향기요법이다. 특히 명절증후군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주부들에게 스트레스완화와 정신적 안정에도 좋다.

 

이집트오일은 바르기 전에 향을 맡는 것은 필수다. 향만으로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정화작용이 돼 피부 밸런스가 회복되고 건강하고 맑은 피부 톤과 생기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눈을 지그시 감고 오일을 바른 양 손바닥을 모아서 코로 천천히 숨을 크게 세 번 정도 들이마시면서 향을 느낀다.

 

그 다음에는 양손을 펴서 목 라인에 올려놓고 가볍게 누른 후, 양손을 함께 모아 코를 감싸면 된다. 양 손바닥을 얼굴에 밀착시킨 상태로 펼치면서 바깥쪽으로 밀어낸 후, 다시 목 아래쪽으로 쓸어내리는 동작을 기억해두자.

 

이집트오일은 향기만으로도 심신의 안정을 주는 효과가 있다. 실제로 이집트 오일을 이용해 림프 마사지(귀 뒤부터 목선, 쇄골까지)꾸준히 마사지를 해주면 얼굴형이 슬림 해지고 양 볼이 올라 붙은 걸 느낄 수 있다. 이집트오일은 피부 세포와 림프절을 타고 순식간에 전신으로 퍼져 나간다.

 

대부분의 오일은 끈적인다는 선입견은 제대로 된 오일을 선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불필요한 것이 섞이지 않은 순도 높은 이집트오일은 일반 오일과 다르게 흡수율이 매우 빠르다는게 장점이다. 묵직한 오일은 피부에 닿았을 때 무겁고 흡수율이 느린 반면 이집트오일은 입자가 매우 작아 바르는 즉시 피부에 스며들어 끈적임이 없으며 마사지하기에 탁월하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