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부 눈길 끄는 각양각색 스테인리스 냄비
예비신부 눈길 끄는 각양각색 스테인리스 냄비
  • 김고은 기자
  • 승인 2015.05.1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인기 혼수용품 스테인리스 소재 냄비 4선

【웨딩뉴스팀 김고은 기자】


어떤 음식을 조리해도 색이나 향이 배지 않고, 소재가 튼튼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냄비 세트는 언제나 인기 혼수 리스트에 올라 있는 품목이다. 최근에는 각 브랜드마다 뛰어난 성능과 기능에 아름다운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들이 출시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 열 효율성 높은 스테인리스 냄비+팬


 ⓒ르크루제
 ⓒ르크루제

프랑스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르크루제가 올봄 선보인 ‘스테인리스 스틸 라인’은 스테인리스 스틸,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3중 구조로 구성돼 높은 열전도율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졌지만 가스레인지와 인덕션, 오븐 등 모든 열기구에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제품 내부의 용량 표시로 정확한 계량을 할 수 있고 요리를 하는 중에도 손잡이가 뜨거워 지지 않아 편리하다.


넉넉한 크기로 떡국이나 사골국 등을 끓이는데 적합한 곰솥 스톡팟, 소스, 찌개, 국, 탕 등 간편한 가정식을 만들기에 유용한 소스팬, 표면에 매끄러운 논스틱 팅 처리가 된 논스틱 코팅 프라이팬, 가볍고 손잡이가 길어 볶음 요리하기 좋은 쉐프팬 등 총 4종, 각각 다른 세 개 사이즈로 구성됐다.


◇ 깔끔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의 스테인리스 냄비


베카에서 출시한 네스트 냄비 세트 6종은 손잡이 분리 없이도 제품끼리 포개어지는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베카
베카에서 출시한 네스트 냄비 세트 6종은 손잡이 분리 없이도 제품끼리 포개어지는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베카


독일 정통 쿡웨어 브랜드 베카에서 출시한 네스트(NEST) 냄비 세트 6종은 손잡이 분리 없이도 제품끼리 포개어지는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테인리스 스틸, 알루미늄 등을 압착한 두터운 3중 바닥의 ‘임팩트 본딩 공법’으로 열효율이 우수하고 열 보존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손잡이와 몸체를 이음새 없이 접합하는 웰딩 공법을 적용해 세척이 용이하고 위생적이다. 또한 국물을 깔끔하게 따를 수 있는 푸어링 림과 내부 눈금 표시로 편리한 요리가 가능하다.


네스트 냄비의 뚜껑은 빨간색 실리콘 림과 투명하고 안전한 내열강화유리 의 결합구조로 냄비 받침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수증기를 배출할 수 있는 스팀홀과 내용물을 쉽게 따를 수 있는 푸어링홀이 적용돼 뚜껑을 4 in 1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스레인지, 인덕션, 오븐, 하이라이트, 식기세척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세트 구성에는 3개 사이즈의 양수 냄비와 역시 3개 사이즈의 소스팬, 실리콘 냄비 뚜겅이 포함된다.
 

◇ 적은 양 조리하기 좋은 미니 스테인리스 냄비


허우드의 통5중 미니냄비는 크기가 작아 적은양의 요리를 할 일이 많은 신혼부부에게 유용하다. ⓒ허우드
허우드의 통5중 미니냄비는 크기가 작아 적은양의 요리를 할 일이 많은 신혼부부에게 유용하다. ⓒ허우드


영국 국민 주방 브랜드 허우드의 통5중 미니냄비는 12~16cm 크기의 양수와 편수로 구성돼있다. 가볍고 열전도가 빠른 알루미늄의 장점과 뛰어난 광택, 우수한 내구성의 스테인리스 스틸의 장점을 동시에 지녔다. 이로써 조리시간을 단축하고 영양소 파괴를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팟용접으로 처리된 손잡이는 음식물이 잘 끼지 않고 세척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기구에서 사용할 수 있고, 크기가 작아 수납과 이동이 편리하다.


◇ 견고하고 세련된 스테인리스 냄비


슐테우퍼의 블랙베티아이 5종 세트는 견고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슐테우퍼
슐테우퍼의 블랙베티아이 5종 세트는 견고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슐테우퍼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슐테우퍼의 ‘블랙베티아이 5종 세트’는 프로덤 바닥 공법(스테인리스 스틸+구리+스테인리스 스틸)을 채택해 열전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예열시간이 빠르고, 조리시간이 단축돼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분 손실이 적다. 열이 고르게 분배돼 음식물의 일부가 타거나 눌어붙을 걱정을 줄인다. 


내열성이 강하고 충격에 강한 강화유리는 오래 사용해도 쉽게 깨지지 않으며, 제품의 가장자리의 라운딩 공법은 물이나 음식물을 부을 때 옆으로 새지 않아 깔끔하다. 부분 무광의 세련된 디자인에 블랙 컬러의 손잡이가 더해져 견고한 이미지를 한층 더해준다. 인덕션 등 모든 열기구에 사용 가능하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