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준비물 목록에 꼭 넣어두세요
출산준비물 목록에 꼭 넣어두세요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5.08.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육아용품 8선

【베이비뉴스 이정윤 기자】

첫 아기를 임신한 예비 엄마라면 출산을 준비하면서 반드시 사야할 유아용품이 엄청나게 많다는 점에 깜짝 놀랄 것이다. 특히 각 제품별로 브랜드도 워낙 다양해서 검색을 하다보면 금세 진이 빠지고 만다. 그렇지만 소중한 아기를 위한 제품이니 대충 고를 수는 없는 노릇. 출산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엄마를 위해 선배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상품들을 모아봤다. 출산 준비물 체크리스트에 꼭 포함되는 필수 육아용품들이니 눈여겨 살펴보자.

 

1. 유기농 유아세제 ‘비트루트’

 

비트루트의 유기농 유아세제. ⓒ비트루트
비트루트의 유기농 유아세제. ⓒ비트루트

엄마들 출산 준비물 체크리스트에 꼭 포함되는 제품이 바로 유아 세제다. 출산 전부터 태어날 아기를 위해 미리 옷이나 기저귀 등을 세탁해야 하기 때문이다. 연약하고 민감한 아이 피부에는 피부 자극이 없는 유아 세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며, 꼭 어떤 성분이 포함됐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비트루트 유기농 유아세제는 청정국가 호주에서 만들어 졌으며, 독일 BDIH(베데이하) 유기농 인증, EWG 전 성분 위험도 0등급 등 각종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다.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해서는 이렇게 안전성이 검증된 유기농 유아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출산준비물에서 꼭 빠지지 않도록 체크해야 한다.

 

2. 기능성 모유진공젖병 ‘밀크뱅크’

 

밀크뱅크의 기능성 모유진공젖병. ⓒ밀크뱅크
밀크뱅크의 기능성 모유진공젖병. ⓒ밀크뱅크

 

출산준비물에 빠지지 않는 품목이 바로 젖병이다. 모유를 먹이는 엄마들이라 하더라도 모유가 넘치거나 모자랄 것을 대비해 모유저장 비닐팩에 보관하여 젖병을 사용해 수유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편함을 덜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모유 저장부터 젖병의 기능까지 할 수 있는 밀크뱅크 젖병을 추천한다. 밀크뱅크 젖병은 모유의 신선한 보관뿐만 아니라 아이가 젖병 수유 시 특허 출원한 세 곳의 취수구가 있어 미세한 구멍 사이로 공기가 순환되어 배앓이와 중이염을 예방해 준다. 또한 젖병의 공기흡입구, 공기순환, 공기배출의 3중 시스템으로 수유 시 최적의 조건을 유지해 준다.

 

3. 유기농 분유 ‘베이비스온니오가닉’

 

베이비스온니오가닉의 유기농 분유. ⓒ베이비스온니오가닉
베이비스온니오가닉의 유기농 분유. ⓒ베이비스온니오가닉
 

엄마의 마음을 담아 모유와 가장 가깝게 만든 베이비스온니오가닉은 미국 농무부(USDA)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시설·위생·원료 기준 등을 모두 충족시킨 유기농 분유다. 베이비스온니오가닉은 3년 동안 화학비료, 항생제, 살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목초만을 먹이며, 성장 호르몬제를 투여하지 않은 건강한 젖소로부터 고급 원유만을 공급받는다. 유명 연예인과 사회 인사들의 이용으로 유명한 세인트파크 산후조리원에서 베이비스온니오가닉 유기농 분유를 아이들에게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선 엄마들에서 ‘청담동 유기농 분유’라는 애칭을 얻었다. 모유수유가 힘든 엄마들은 출산 전 아이들 건강을 위해 베이비스온니오가닉 유기농 분유를 준비해 두는 것도 좋다.

 

4. 스웨덴 친환경 기저귀 ‘네띠’


기저귀로 유명한 네띠. ⓒ네띠
기저귀로 유명한 네띠. ⓒ네띠

 

스웨덴 브랜드인 네띠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기저귀로 유명하다. 강남 유명 산후조리원에서 직접 사용하고 신세계 SSG 푸드마켓 등에서도 구매 가능한 네띠 기저귀는 엄마들 사이에서 ‘청담동 기저귀’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네띠는 이미 해외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기저귀로 아이의 피부와 가장 가까운 부분에 있는 순간흡수분산층은 100%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졌다. 아기 엉덩이 발진 등 피부질환의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각종 친환경 성분의 사용하여 디자인보다 안전성에 중점을 뒀다.

 

5. 유아베개&쿠션 ‘루코오가닉’

 

루코오가닉의 유아베개&쿠션. ⓒ루코오가닉
루코오가닉의 유아베개&쿠션. ⓒ루코오가닉

 

100% 유기농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영유아 베개&쿠션을 찾는다면 루코오가닉(Ruco Organic)이 제격이다. 베개의 겉 커버는 아토피 피부나 아이들의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OCS 인증을 받은 유기농 면으로 만들었으며 속 커버는 면보다 땀 흡수가 잘 되는 텐셀 소재를 사용했다. 베개 속 솜은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을 위해 바이러스, 세균, 진드기 등을 막을 수 있는 OEKO-TEX 인증을 취득한 항균 섬유 마이크로화이버로 제작했다. 루코오가닉은 미니 베개, 동물 베개, 자동차 베개 등 여러가지 제품군이 출시되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에도 안성맞춤이다.

 

6. 프리미엄 유아스킨케어 ‘에이비씨덤’

 

에이비씨덤의 유아스킨케어제품. ⓒ에이비씨덤
에이비씨덤의 유아스킨케어제품. ⓒ에이비씨덤

 

바이오더마는 이미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널리 알려진 프랑스 스킨케어 브랜드다. 바이오더마가 성인 스킨케어 라인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검증받은 노하우로 만든 영유아 프리미엄 화장품 전용 라인이 에이비씨덤(ABCDerm)이다. 에이비씨덤은 소아피부안전인증을 전 제품에 자신 있게 내세운 제품이다. 프랑스 건강제품 위생안전청(AFSSAPS)의 기준은 물론 권고사항까지 준수했다. 에이비씨덤의 유아 스킨케어 제품은 클렌징워터, 엉덩이 크림, 마사지 보습 오일, 얼굴 진정 크림 페리오랄 등으로 신생아 케어를 위한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됐다.

 

7. 아이 피부 지킴이 ‘에코키드오가닉’

 

에코키드오가닉의 아웃백잭. ⓒ에코키드오가닉
에코키드오가닉의 아웃백잭. ⓒ에코키드오가닉

 

호주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에코키드오가닉에서 출시된 ’아웃백잭’ 피부지킴이는 에코서트(ECOCERT)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아기의 피부에 직접 뿌려 사용할 수 있으며 임산부 피부에 직접 뿌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집에서 아이 주변 침대나 이불, 유모차나 아이들 주변에 뿌려 주면 천연 모기 기피제 역할을 하여 해로운 벌레들로부터 아이를 보호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8. 빨대컵, 이유식용품 ‘비박스’

 

비박스의 빨대컵. ⓒ비박스
비박스의 빨대컵. ⓒ비박스

 

엄마들에게 쌍둥이 빨대컵으로 사랑을 받는 비박스에서 출시한 이유용품도 준비물에 넣어보자. 아이를 낳고 얼마 후면 이유식을 먹일 때가 되기 때문에 출산 전에 이유용품을 준비하면 허겁지겁 준비하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 비박스에서 이미 널리 알려진 빨대컵 외에도 방수턱받이와 이유식 및 치발기 대용 100% 실리콘 스푼, 음식물이 바닥에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외출할 때도 사용 가능한 주머니 달린 턱받이도 구비해 놓으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 카카오스토리 http://kakao.ibabynews.com

- 페이스북 http://facebook.ibabynews.com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ibabynews.com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