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 지원 등 24개 사업,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아이돌봄 지원 등 24개 사업,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4.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주요 정책 결정·추진과정 공개로 행정 투명성과 책임성 제고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

아이돌봄 지원, 양육비 이행 지원과 부모역량 강화 등 국민 관심도가 높고 국민생활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사업 24개가 여성가족부의 ‘2017년도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위원장 이기순 기획조정실장)를 개최하고 24개 대상사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해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지난 2014년부터 크게 강화돼 운영 중이다.

여성가족부는 앞서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2014년 15개, 2015년 20개, 2016년 25개를 선정한 바 있다.

올해 선정된 24개 사업을 분야별로 보면, 여성 분야에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정·운영과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지원 등 9개, 청소년 분야는 청소년시설 안전 지원 등 5개, 가족 분야는 한부모가족 지원 등 10개가 선정됐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지정·확산, 청소년증 제도, 부모역량 강화, 국제결혼실태조사, 청소년회복지원시설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운영 등 7건의 사업이 신규로 포함됐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대상사업명과 사업내역서를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기순 여성가족부 기획조정실장은 “24개 중점관리 대상사업에 대해 정책관련자의 실명과 의견, 사업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국민의 알권리 실현 및 신뢰받는 책임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