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딱 3개월만!' BCG 결핵 백신 무료
[카드뉴스] '딱 3개월만!' BCG 결핵 백신 무료
  • 이중삼 기자
  • 승인 2017.09.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경피용 BCG 백신 무료접종은 출생신고 전 신생아도 받을 수 있다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질병관리본부는 2017년 10월 16일부터 2018년 1월 15일까지 3개월간 결핵 예방을 위해 경피용 BCG 백신 무료 임시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지난 9월 15일 밝혔습니다. BCG 백신은 무엇이며, 접종 대상자는 누구인지 카드뉴스로 알아보자.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딱 3개월만!' BCG 결핵 백신 무료

 

2. 질병관리본부는 2017년 10월 16일부터 2018년 1월 15일까지 3개월간 결핵 예방을 위해 경피용 BCG 백신 무료 임시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지난 9월 15일 밝혔습니다.

 

3. BCG 백신이란?
결핵을 예방하는 접종으로 현재 국내에서는 피내용(주사형)과 경피용(도장형), 이 두 종류의 백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피내용 백신은 피부에 바늘 사면을 완전히 삽입한 후 백신을 주입하는 접종 방식이며 경피용 백신은 피부에 주사액을 바른 후 9개 바늘을 가진 주사도구를 이용해 두 번에 걸쳐 강하게 눌러 접종하는 방식입니다.

 

5. 우리나라는 결핵 유병률이 높아 모든 영유아에게 접종을 권하고 있으며, 접종을 통해 핵성 수막염, 좁쌀결핵 등 중증결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경피용 BCG 백신 접종 대상자는?

임시예방접종기간 동안 생후 4주 이내 신생아 및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생후 59개월 이하 미접종유아를 대상으로하며 원활한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9월 중순부터 태어나는 영아 보호자 및 미접종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알림 문자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7. 어디서 접종받을 수 있을까?

 경피용 BCG 백신 예방접종은 경피용 BCG 백신 예방접종업무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접종을 시행하는 기관은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일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끝으로 경피용 BCG 백신 무료접종은 출생신고 전 신생아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출생 후 1개월 이내의 신생아여야하며 이 경우 반드시 신생아 정보와 신생아의 모의 인적 정보를 함께 전산 등록해야 합니다.

 

도움말 = 보건복지부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