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매트 ‘백색가루’…피부질환 유발하는 가습기 살균제 원료 검출
유아매트 ‘백색가루’…피부질환 유발하는 가습기 살균제 원료 검출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7.12.06 18:3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국표원, BIT·MIT 검출된 유아용 매트 안전성 우려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 국표원, 보니코리아 유아용 매트 안전성 우려

최근 유아용 매트에서 하얀 가루가 나와 논란이 됐었는데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중간 조사 결과, 해당 제품이 안정성이 우려되는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품에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인 방부제가 사용된 것입니다.

◇ 제품 사용 후 피부질환, 호흡기 질환 진단

이에 따라 국표원은 건강영향조사, 피부 관련 동물시험 등을 실시했는데, 제품을 사용한 396명 중 71명이 피부질환, 47명이 호흡기 질환을 진단받았습니다. 또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의 피부질환 진단율이 전국 통계보다 높고, 사용을 중단한 후 회복한 점을 고려할 때 제품 사용이 피부질환을 초래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 백색가루에서 검출된 성분은? 가습기 살균제 원료

하얀 가루에서는 검출된 물질은 방부제 성분인 BIT(벤즈아이소사이아졸리논)와 MIT(메틸이소티아졸리논) 두 종류입니다. 특히 가습기 살균제 원료로도 알려진 MIT는 노출 시 피부 자극·피부 부식성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기관지염 유발 개연성, 어린이용 제품에 사용 피해야

국표원은 제품 사용 중 발생한 하얀 가루가 기관지염 등을 유발할 개연성도 있다고 판단해 흡입 독성 관련 조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 관련 업계에 어린이용 제품에는 해당 신소재의 사용을 피하고 성인제품도 피부에 직접 닿지 않게 제조하도록 권고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발 빠른 육아 소식을 전하는, 베이비뉴스 강민지였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kssk**** 2017-12-19 17:28:29
참 믿을게 없네요~ 특히 아이들껀 더 안전하다고 믿고 싶은데 이런일들이 자꾸 생기니 불안하네요~ 좀더 철저하게 검사하고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왜 아이들꺼가지고 장난치는지 모르겠네요!!

sjh**** 2017-12-19 04:56:43
ㅠㅠ 매트.... 엄마들이 우리 아이쓰는거라 하나하나 더 생각해서 사는건데. (비싸도 국가에서 정해준 마크보고) 정말 아이들이 쓰는 제품에 더이상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몸이 아픈거자나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