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의 소중함 되새기고 에너지 나눔 체험해요”
“에너지의 소중함 되새기고 에너지 나눔 체험해요”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8.01.1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밀알복지재단, 겨울방학 맞아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열어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린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현장. ⓒ밀알복지재단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린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현장.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울 경기 지역에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연다. 체험교실은 태양광랜턴 조립으로 전기 없이 살아가는 오지마을 주민들을 위해 에너지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다.

현장을 방문한 시민 누구나 태양광랜턴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후원 참여를 통해 본인이 만든 태양광랜턴을 아프리카로 보낼 수 있다. 이 외에도 체험교실에서는 아프리카 아동에게 희망편지쓰기, 에너지 절약 실천교육을 진행한다. 모든 체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에너지나눔증서도 주어진다.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한국만화박물관(1.2~12)을 시작으로 한국잡월드(1.9~26), 서울시립과학관(1.16~26), 롯데몰 은평점(1.16~26), 롯데아울렛 광교점(1.23~31), 아브뉴프랑 판교점(1.30~2.8),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2.5~14), 세브란스 어린이병원(2.21~23)에서 열린다. 상세 일정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무료다.

밀알복지재단 황대벽 부장은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에너지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에너지 나눔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방학을 맞아 열린 이번 체험교실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아시아 및 아프리카 저개발국에 태양광랜턴을 보급하는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의 일환으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전세계 17개국 5만 가구에 태양광랜턴을 보급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