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을 영웅으로 만들어주는 ‘앞장KIT’
무료학습이벤트 무료학습이벤트
남편을 영웅으로 만들어주는 ‘앞장KIT’
  • 이중삼 기자
  • 승인 2018.02.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메시지, ‘디자인’, '기능성‘이라는 3박자 갖춰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사)함께하는 아버지들은 행복한 아빠를 위한 아빠교육과 결합된 실천도구로 아빠용 앞치마와 아빠용 고무장갑(앞장KIT)을 출시했다. ⓒ함께하는 아버지들
(사)함께하는 아버지들은 행복한 아빠를 위한 아빠교육과 결합된 실천도구로 아빠용 앞치마와 아빠용 고무장갑(앞장KIT)을 출시했다. ⓒ함께하는 아버지들

양성평등과 일가정균형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다. 육아와 가사에 아빠가 참여하는 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실제로도 독박육아를 넘어서서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문화가 자리잡을 때 비로소 아이 기르는 행복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이러한 차원에서 아빠들이 직접 나섰다. (사)함께하는 아버지들은 행복한 아빠를 위한 아빠교육과 결합된 실천도구로 아빠용 앞치마와 아빠용 고무장갑(앞장KIT)을 출시했다.

◇ 남편을 위한 ‘메시지, ‘디자인’, '기능성‘이라는 3박자 갖춰

(사)함께하는 아버지들은 주방이라는 공간을 그리고 가사라는 일에 있어 남편들이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아빠용 앞치마와 장갑을 내놓았다.

‘앞장’이라는 이름은 앞치마의 ‘앞’과 장갑의 ‘장’을 따서 앞장KIT라고 지었다. 그래서 남편이, 아이 아빠들이 육아와 가사에 앞장서게 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디자인의 경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무늬가 아니라 남성 취향의 세련미와 색상을 가미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또 100% 면 소재의 앞치마와 천연펄프 내피를 갖춘, 주방용 장갑의 기능성도 높였다.

◇ 가정과 지구의 평화를 지키는 Hero 컨셉트의 획기적 기획상품

상품의 다자인이 특히 눈길을 끈다. 상품제작의 기획단계에서부터 최대한 아빠들의 기호를 반영하는 데 신경을 썼다.

공중화장실 표시도 청홍으로 구분되듯이 꽃무늬의 이쁜 앞치마와 핑크빛 주방장갑이 아닌 남성의 취향을 저격하는 아이언맨 슈트 컨셉트의 앞치마와 파란색 주방장갑으로 구성했다.

앞장KIT는 그동안 아버지교육에 주력해온 ‘함께하는아버지들’이 아빠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현장에서 포착한 아빠들의 고충과 바람을 바탕으로 단순히 돈만 벌어다 주는 존재가 아닌 실질적으로 가정을 주도적으로 책임지고 가정의 평화를 지킨다는, 강한 남성을 상징하는 히어로 컨셉트의 앞치마와 주방장갑 세트인 셈이다.

함께하는 아버지들은 교육현장 스킨십을 통해 그동안 아내들의 영역이었던 주방과 가사 그리고 육아에 있어 아빠들이 적극 참여하려면  아빠들의 체면을 살려주고 그들의 기호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는 발상을 하게 됐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게 된 것이다.

앞장KIT를 선물 받았던 한 엄마는 앞장KIT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아버지들
앞장KIT를 선물 받았던 한 엄마는 앞장KIT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아버지들

◇ “앞장KIT는 정말로 남편을 앞장서게 하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실제 아빠들의 육아휴직을 촉진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지난 11월에 오픈한 아빠넷의 론칭 기념품으로 앞장KIT를 선물 받았던 한 엄마는 앞장KIT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아빠에게 선물을 해본지도 오래돼 낯설었지만 남편 역시 아빠를 위한 상품이라고 하니 엄청난 관심(?)을 보였고, 앞장KIT를 받고는 마치 동심으로 돌아간 마냥 아이들과 하루 종일 주방해서 함께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시간 날 때마다 가사일에 도움을 주고 있다.”

◇ ‘앞장KIT’, 예비아빠들을 위한 선물로도 인기 예상  

젊은세대를 중심으로 남성육아휴직 신청이 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최근 고용노동부 통계에 따르면 2017년도 남성 육아휴직자가 1만 2043명으로 전년도 7616명 대비 58.1%가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아빠전용 살림 앞장KIT는 예비아빠들의 필수품목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어 엄마들의 필수준비물이자 예비아빠들을 위한 선물용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함께하는아버지들 관계자는 “이제 더 이상 가사와 양육을 독박쓰지 않고 아빠의 기도 살리고 가정의 평화도 누리길 원하는 예비엄마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예비아빠에게 앞장KIT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