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차례 끝나고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은?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설날, 차례 끝나고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은?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8.02.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국내 테마파크 5곳이 준비한 설맞이 이벤트 '풍성'

【베이비뉴스 김윤정 기자】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긴 연휴에 색다른 여행을 계획하기도 한다. 멀리 떠나지 않고도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테마파크 5곳을 소개한다.

◇ 서울랜드, ‘프랭키 플라워 스튜디오’

서울랜드, ‘프랭키 플라워 스튜디오’. ⓒ서울랜드
서울랜드, ‘프랭키 플라워 스튜디오’. ⓒ서울랜드

서울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튤립, 수선화, 펜지, 비올라 등 봄꽃이 가득한 실내 스튜디오 ‘프랭키 플라워 스튜디오’를 오픈한다. 개구리 특별 전시도 마련돼 있어 아이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서울랜드에서는 빙어축제도 열고 있다. 강원도 소양강에서 오는 빙어를 낚을 수 있는 기회가 있고 눈썰매장도 자유이용권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랜드 눈썰매장은 서울 도심에서 가장 긴 120m 코스를 즐길 수 있는 일반 코스와 어린이를 위한 40m의 유아코스가 따로 있다.

이외에도 한복을 입은 캐릭터들이 정문과 세계의 광장에서 고객을 맞이하며 새해 인사를 전하는 ‘캐릭터 포토서비스’와 2018년 황금 개띠해를 맞아 티키톡 포포티 열차에 직접 탑승해볼 수 있는 ‘포포티 기차 체험’, 새해 소망을 풍선에 적어 하늘로 날리는 ‘황금풍선 날리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 에버랜드,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개’

에버랜드, ‘스트레스 타파존’. ⓒ에버랜드
에버랜드, ‘스트레스 타파존’. ⓒ에버랜드

에버랜드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황금개띠해 특별 이벤트인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댄스, 권투, 박 터뜨리기 등의 게임과 14일부터 특별 진행되는 ‘코스터 위크’의 참여형 이벤트 등이 포함됐다.

카니발 광장에 마련된 ‘스트레스 타파존’에서는 만보기 댄스 배틀, 굴렁쇠 달리기, 신발 날리기, 박 터뜨리기 등 스트레스 해소형 게임을 할 수 있다. 에버랜드 손님들이 즉석에서 게임에 참여해 대결을 펼칠 수 있고,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된다.

14일부터 3월 15일까지는 놀이기구로 스릴과 재미, 경험을 선사하는 ‘코스터 위크’가 특별 진행된다. ‘코스터 위크’에서는 티익스프레스, 롤링엑스트레인, 더블락스핀 등 다양한 스릴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고, 지정된 어트랙션을 5개 이상 탑승한 고객들에게 노트북, 카메라, 에버랜드 연간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이 증정되는 ‘익사이팅 코스터 런’ 이벤트도 매일 무료로 진행된다.

14일부터 18일까지는 매일 밤 멀티미디어 불꽃쇼 ‘로맨틱 인더 스카이’가 펼쳐지며, 생태형 사파리 ‘로스트밸리’에서는 한복을 입고 온 손님들에게 우선 탑승 기회를 제공한다. 포시즌스 가든에서는 골든독(Golden Dog) 캐릭터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빌어 보고 기념사진도 촬영할 수 있는 ‘골든 하우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 롯데월드, ‘설날 큰잔치’

롯데월드, ‘설날 큰잔치’ 개최. ⓒ롯데월드
롯데월드, ‘설날 큰잔치’ 개최.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설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한국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신년 민속 퍼레이드 ‘민속 한마당 : 북의 대합주’와,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를 준비했다. 거리공연 ‘풍물 한가락’, 김덕수 사물놀이의 새해 기념 만복 퍼포먼스 ‘신명’, 비보이와 사물놀이의 퓨전 공연 ‘무브먼트 코리아’ 등도 연다.
 
롯데월드 몰 내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도 화려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아쿠아리스트는 메인수조 안에서 한복을 착용한 채 새해인사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개띠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통 투호놀이와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경품을 제공한다. 해양생물로 꾸민 따뜻한 떡을 하루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하고 황금개띠의 해를 맞아 바다사자 수조에서는 황금물개 생태설명회도 진행한다.

주민등록번호에 숫자 2018이 모두 포함된 고객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할인된 가격이 이용할 수 있다.

◇ 용인 코코몽에코파크, ‘복(福)또’ 이벤트

용인 코코몽에코파크, ‘복(福)또’ 이벤트. ⓒ코코몽에코파크
용인 코코몽에코파크, ‘복(福)또’ 이벤트. ⓒ코코몽에코파크

용인코코몽에코파크에서는 2월 한 달간 ‘복(福)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福)또’는 1부터 20까지의 숫자 중 6개를 골라 입력하면 이달 28일 인스타그램 방송에서 추첨을 진행해 1등에게용인코코몽에코파크에서 제공하는 아동연강회원권 등의 경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17일 18일에는 코코몽과 함께하는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놀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다양한 경품을 나누는 시간도 있을 예정이다.

◇ 키자니아, ‘설날 윷놀이 대회’

키자니아, ‘설날 윷놀이 대회’. ⓒ키자니아코리아
키자니아, ‘설날 윷놀이 대회’. ⓒ키자니아코리아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황금 키조를 받을 수 있는 ‘설날 윷놀이 대회’에서는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우승 가족에게는 윷놀이 1세트와 황금 10키조가 증정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10키조씩이 돌아간다.

키자니아에서는 설 연휴 동안 방문한 고객들에게 세뱃돈의 의미를 담아 20키조를 선물한다. 한복을 입고 방문한 고객에게는 20키조를 추가로 준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도 증정한다.

기존 체험들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다. ‘모바일 디자인 연구소’에서는 미래 유망 직업인 모바일 디자인 연구원이 돼 최신형 태블릿 PC로 스마트폰과 벨소리 등을 디자인해 볼 수 있다. ‘경찰서’는 초동수사대가 돼보는 체험으로 업그레이드 했고 ‘과학수사대 CSI’는 최신 기술에 기반을 둔 골격수사로 리뉴얼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