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신장애, ‘최대 7300원’ 보상 받으세요
SKT 통신장애, ‘최대 7300원’ 보상 받으세요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8.04.24 15:59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엄마돈보기] SKT 보상액 공식 발표, 보상 기준과 금액은?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SK텔레콤이 최근 통신장애로 불편을 겪은 사용자에게 이틀 치 요금을 보상해주겠다고 밝혔는데요. 지난해에는 LG유플러스도 수원과 대구 등 일부 지역에서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었죠. 이렇게 예기치 않은 통신장애가 발생할 경우, 보상 기준과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볼까요?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SK텔레콤이 최근 통신장애로 불편을 겪은 사용자에게 이틀 치 요금을 보상해주겠다고 밝혔는데요. 지난해에는 LG유플러스도 수원과 대구 등 일부 지역에서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었죠. 이렇게 예기치 않은 통신장애가 발생할 경우, 보상 기준과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볼까요?
 
지난 4월 6일, SK텔레콤 사용자들은 오후 3시 17분부터 약 2시간 반 가량 통화와 문자메시지 이용에 장애를 겪었는데요.

통신사 측은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실제 납부 금액의 이틀 치 요금을 보상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사실, SK텔레콤 이동전화 이용약관에 따르면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장애발생누적시간이 6시간을 초과할 경우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장애의 경우 3시간에는 못 미치지만 SK텔레콤의 결정에 따라 이용약관과 관계없이 약 730만 명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상대상은 ‘불편을 겪은 고객’으로 제한됩니다. 다시 말해, 장애가 발생한 시간대에 통화나 문자메시지 장애를 한번이라도 겪은 사용자만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인데요. 걸려오는 전화를 받지 못했어도 보상대상에 해당되지만 SK텔레콤 사용자에게 전화를 걸었던 타 통신사 이용자는 제외됩니다.

이번 통신장애로 인한 보상액은 요금제에 따라 약 600원에서 7300원 정도가 될 전망인데요. 

보상액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다음 달 청구되는 4월분 요금에서 자동 공제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qufrhkek**** 2018-04-30 22:31:14
영업하는분들은 많은불편을겪으셨겠어요ㅠㅠ

db**** 2018-04-30 20:17:04
좋은정보네요 잘 처리 해주면 좋겠어요

kek**** 2018-04-30 13:53:49
앗~ 저도 신랑이랑 확인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thdus**** 2018-04-30 13:45:33
별도신청절차없어서 편하네요 5/9일날 티월드로 보상금액체크해야겠어요

jirod**** 2018-04-26 03:44:27
흠... 이 날 병원 검진 갔다가 남편한테 전화했는데 연결 안되는 바람에 어찌나 답답했던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