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장 건강을 위한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우리 가족 장 건강을 위한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 이유주 기자
  • 승인 2018.04.18 17: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한국인의 장에 맞는 복합균주…면역력 향상에 도움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장이 건강해야 신체가 건강하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는 70%가 장에 분포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장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곧 신체 전반이 원활하게 작동하는 힘이다. 그렇다면 우리가족의 장 건강,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대원제약의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성인의 장 환경에 맞춘 장대원만의 맞춤형 복합균주 제품으로, 유익균을 증식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60년 전통 대원제약이 선보인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특징을 엄마의 마음으로 꼼꼼히 들여다봤다.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체내에 들어가 면역력 향상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장대원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체내에 들어가 면역력 향상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장대원

◇ 60년 전통 대원제약이 선보인 유산균 

1958년 창립한 대원제약은 우수한 기술력과 생산시설을 바탕으로 인류건강의 실현이라는 창업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자체적 연구개발 및 투자를 통해 다수의 신약을 확보하고 있으며 순수 치료제 전문회사로 60년 전통의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문제약품에 이어 지난 2015년에는 일반의약품 '콜대원'을 론칭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콜대원은 국내 최초로 시럽제 감기약을 스틱형 파우치에 담은 제품으로, 편리성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고, 이후에는 어린이 감기약 '콜대원 키즈' 등 라인업을 강화하기도 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장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유산균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키즈'를 론칭,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도 발을 넓히기 시작했다. 

장대원 관계자는 "장대원은 대원제약에서 바르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까다롭게 연구 개발, 설계한 유산균제"라고 강조했다.  

◇ 면역력 향상에 도움 돼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유익균이 늘어 독소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의 활동이 억제되는 한편, 체내 세균의 균형이 잡힌다. ⓒ장대원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유익균이 늘어 독소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의 활동이 억제되는 한편, 체내 세균의 균형이 잡힌다. ⓒ장대원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체내에 들어가 면역력 향상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장내 세균은 유익균, 유해균, 무해균 등이 있는데, 장이 건강하려면 장내 유익균의 비율이 높아야 한다. 상주균인 유익균의 비율이 높으면 유해균의 침입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반면, 유해균의 비율이 높으면 건강에 이상이 생긴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유익균이 늘어 독소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의 활동이 억제되는 한편, 체내 세균의 균형이 잡힌다.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의 분열 및 증식이 촉진돼 면역기능도 자연스레 활성화된다.  

몸의 전반적인 면역력이 좋아지면 감기, 우울증, 장염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므로 특히 면역에 취약한 어린이, 임산부의 유산균 섭취가 권장된다.  

◇ 한국인의 장에 맞는 복합균주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한국 성인의 몸에 특화된 장대원만의 복합균주로 구성돼 있다. 한국인 장 길이는 서양인보다 길어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는 거리, 시간 차가 있기 때문에 유산균제를 고를 때는 한국인의 장에 맞춘 제품을 골라야 한다.  

또 단일균주 제품보단 다양한 균주를 적절히 배합한 복합균주 유산균을 고르는 것이 좋다.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락토바실러스 비피덤 등 서로 다른 영향을 주는 유익균주가 고루 포함돼 있다면 장에서 보다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지지를 포함해 9종의 균주를 배합했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는 연구논문 845편, 임상논문 186편을 보유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연구 및 임상실험을 거친 세계적인 유산균이다.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인증받은 유기농 부형제(91.687%)를 사용하는 등 안전성을 강화했다. ⓒ장대원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인증받은 유기농 부형제(91.687%)를 사용하는 등 안전성을 강화했다. ⓒ장대원

◇ 5대 무첨가로 안전성↑ 

약을 만들 때 사용되는 부형제는 복합적으로 장기 섭취 시 인체에 어떤 악영향을 끼칠지 알 수 없으므로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유산균도 마찬가지. 특히 임산부 등은 소량의 화학물질에도 예민할 수 있는 만큼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을 골라야 한다.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인증받은 유기농 부형제(91.687%)를 사용하는 등 안전성을 강화했다. 맛과 생산성 및 안정화 증대를 위한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산화규소, 합성착향로, 합성감미료, HPMC 등 5대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눈길을 끈다.   

아울러 유산균뿐만 아니라 신체에 꼭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한 점이 돋보인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요소인 아연과 생리활성에 필요한 비타민 B1, B2, B6를 첨가해 영양적인 면을 높였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dus**** 2018-04-30 13:49:49
유산균유산균 잘 알고 있지만서도 챙기기 어렵네요ㅜ

qufrhkek**** 2018-04-27 19:53:58
요즘딸래미 면연력이 ......ㅠㅠ잘보고 시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