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 있는 ‘임산부 운전자’ 주차할인 Tip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알아두면 쓸모 있는 ‘임산부 운전자’ 주차할인 Tip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8.05.1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엄마돈보기] 임산부가 동승만 해도 공영주차장 30%~100% 할인 등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자녀가 생기면 평소 운전을 하지 않던 여성도, 면허를 따거나 자동차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임산부 운전자’라면 꼭 기억해야 할 주차장 할인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자녀가 생기면 평소 운전을 하지 않던 여성도, 면허를 따거나 자동차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임산부 운전자’라면 꼭 기억해야 할 주차장 할인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국의 공영주차장에서는 대부분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주차요금 할인 정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서울 성동구, 경기도 이천, 성남 등 일부 공영주차장에서는 임산부에게도 30%에서 최대 100%까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할인 기준과 금액, 할인받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잘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대개 임신 전 기간과 출산 후 6개월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운전자가 임산부인 경우뿐만 아니라, 임산부가 함께 탄 차량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영주차장을 살펴보면요. 서울은 성동구, 경기 지역은 이천, 성남, 안양 등이 있고요.

지방의 경우에는 인천 계양구, 남동구, 중구, 그리고 대구 달서구, 제천, 김천, 봉화, 원주 등이 있습니다.  

단, 임산부 할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차량에 임산부 표지를 부착하거나 임신확인서, 혹은 산모수첩을 지참하셔야 하고요. 임산부 표지는 해당 지자체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산부 공영주차장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