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배변훈련, 적당한 시기와 방법은?
아기 배변훈련, 적당한 시기와 방법은?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8.06.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카드뉴스] 우리아이 배변훈련 성공하려면?

【베이비뉴스 김윤정 기자】

기저귀를 차는 아이의 배변훈련은 언제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까? 배변훈련의 적당한 시기와 올바른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을 전한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아기 배변훈련, 적당한 시기와 방법은?

2. 기저귀를 차는 아이의 배변훈련은 언제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까? 배변훈련의 적당한 시기와 올바른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을 전한다.

3. 배변훈련 시기
배변 훈련은 보통 아이가 걸음마를 시작하는 13~24개월, 2~3세 정도에 시작한다. 시기가 늦어져도 조급해하지 않고 아이의 상황에 따라 배변훈련을 진행하는 게 좋다.

4. 배변훈련 방법 1 
기저귀를 떼기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에 배변을 하도록 유도하는 게 중요하다. 부모는 아이가 볼 일을 보는 시간을 미리 파악하고 변기로 데려가 배변을 유도한다.

5. 배변훈련 방법 2
아이 스스로 속옷을 입고 싶게 만드는 것도 배변훈련을 성공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팬티 등 다양한 속옷을 구비한다.

6. 배변훈련 방법 3
아이들은 18개월 이후에 대소변 조절과 관련된 근육을 통제하는 법을 배운다. 부모들은 이 시기 이후 아이를 변기에 앉히고 변기가 익숙해지도록 자연스럽게 놀아줘야한다.

7. 배변훈련 방법 4
유산균 섭취는 아이들의 배변훈련을 보다 수월하게 도울 수 있다. 대원제약의 건강기능식품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키즈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갔다.

8. 배변훈련 시 주의사항 1
아이의 성격을 고려해야한다. 아이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단호한 태도로 아이를 격려하고 위로한다.

9. 배변훈련 시 주의사항 2
아이가 준비되지 않았는데도 부모의 욕심으로 기저귀를 떼는 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아이가 충분한 준비가 됐을 때를 천천히 기다려준다.

10. 배변훈련 시 주의사항 3
유산균 제품을 선택할 땐 성분을 확인해야한다.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키즈엔 특허 받은 김치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등 어린이의 장 환경에 맞춰진 8종의 혼합균주가 함유됐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