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리뷰] 우리 아이 키 성장 프로젝트 '점프업'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맘스리뷰] 우리 아이 키 성장 프로젝트 '점프업'
  • 이유주 기자
  • 승인 2018.06.12 17: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식약처 인정 키성장 신물질 함유, 천연추출물로 안전성↑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키는 성장판이 열려 있는 중요한 시기를 놓치면 크게 성장하기 어렵다. 대개 부모들은 키 성장의 핵심이 유전이라고 알고 있지만 실제로 키에 미치는 유전적 영향은 30%에 불과. 아이의 성장 골든타임을 잘 파악하고 양질의 식사, 충분한 수면, 적절한 운동을 돕는다면 유전 못지않은 좋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이는 것도 방법이다. 일양약품의 키 성장 프로젝트 '점프업'은 아이의 키 성장 가능성을 높여주는 영양제로 성장기 어린이를 둔 부모들의 많은 눈길을 끌고 있다.  

일양약품이 개발·판매 중인 어린이 키 성장 영양제 '점프업'은 국내 최초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키 성장 신물질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주원료로 한다. ⓒ일양약품
일양약품이 개발·판매 중인 어린이 키 성장 영양제 '점프업'은 국내 최초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키 성장 신물질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주원료로 한다. ⓒ일양약품

◇ 전통과 전문성 갖춘 일양약품 

1946년 창립한 일양약품은 오랜 전통과 탄탄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유명 의약품 및 의외약품을 비롯, 홍삼, 콜라겐, 프로바이오틱스 등 각종 미용 및 건강식품 생산에 정진하고 있다.  

용인과 음성백신공장 등 최첨단 시설은 물론, 국내 탄탄한 영업기반으로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 각종 의약품을 수출하며 세계적 제약회사로 거듭 성장 중이다. 특히 중국 현지 공장인 '양주 일양제약 유한공사'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며 국내 제약산업의 '해외 현지 완제 의약품 생산시대'를 열고 있다. 

◇ 점프업, 국내 최초 식약처 인정 '키 성장 신물질' 함유 

일양약품이 개발·판매 중인 어린이 키 성장 영양제 '점프업'은 국내 최초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키 성장 신물질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주원료로 한다.  

HT042는 ▲소화력을 높이고 원기를 보강하는 황기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근육과 골격을 튼튼하게 만드는 가시오가피 ▲부러진 뼈를 이어주고 근골을 강화시키는 한속단에서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뽑아 배합한 원료다. 

실제로 이 물질은 경희대 한방병원이 97명(만 7~12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에서 키 성장 개선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2009년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인체적용시험 보고서에 따르면 HT042를 12주간 섭취한 어린이는 평균 2.25cm 성장했으며 비섭취군 대비 17%가 더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뼈 성장 속도(5.7%), 성장판 두께(5.0%), 성장 증식부(11.2%)가 대조군 대비 유의적으로 증가했고 성장호르몬 분비 지표인 세포증식인자, 성장단백질(IGFBP -3)은 물론 골형성 단백질 BMP -2의 발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호철 경희대 한의대 본초학교실 교수는 이 물질에 대해 "어린이 키 성장 효과를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성분"이라며 간에서 성장인자와 성장인자결합단백질의 생성과 결합을 활성화해 성장판의 연골세포 분열을 촉진하고 성장을 돕는 원리"라고 말했다.  

◇ 다양한 부원료로 영양 밸런스 UP 

점프업은 면역 기능의 정상적 유지, 세포성장에 필요한 '아연', 성장기 뼈 형성,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망간'을 추가 배합해 어린이의 성장발달을 돕고 있다. ⓒ일양약품
점프업은 면역 기능의 정상적 유지, 세포성장에 필요한 '아연', 성장기 뼈 형성,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망간'을 추가 배합해 어린이의 성장발달을 돕고 있다. ⓒ일양약품

점프업은 키 성장 효과를 입증한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과 더불어 ▲면역 기능의 정상적 유지, 세포성장에 필요한 '아연' ▲성장기 뼈 형성,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망간'을 추가 배합해 어린이의 성장발달을 돕고 있다. 

이와 함께 과일과 야채 17종, 혼합식물 8종, 필수 아미노산 9종 등 다양한 부원료도 함유해 아이들의 영양 밸런스를 고려했다.  

◇ 식물 유래 천연추출물로 안전성 높여 

점프업은 식물 유래 천연추출물로 제조해 어린이 키 성장 효과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성까지 높인 제품이다.  

특히 HT042는 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이 없어 키 성장 걸림돌인 성조숙증 발생 염려를 덜었다. 실제로 이 같은 내용의 연구 결과는 2012년 식물요법연구 국제 학술지(Phytotherapy Research)에 실린 바 있다.  

또 점프업의 각 구성원료를 놓고 2~16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은 총 9건인데, 최단 15일에서 최장 1년간 시행됐으나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다. 단회 및 13주 반복투여 독성시험에서도 이상반응 및 독성이 없었다.  

점프업은 어린이들이 먼저 찾아 먹는 맛과 식감도 강점이다. 말랑한 젤리 타입의 청포도맛 영양제로 여름철 얼려 먹으면 더욱 시원하게 섭취 가능하다.  ⓒ일양약품
점프업은 어린이들이 먼저 찾아 먹는 맛과 식감도 강점이다. 말랑한 젤리 타입의 청포도맛 영양제로 여름철 얼려 먹으면 더욱 시원하게 섭취 가능하다.  ⓒ일양약품

점프업은 어린이들이 먼저 찾아 먹는 맛과 식감도 강점이다. 말랑한 젤리 타입의 청포도맛 영양제로 여름철 얼려 먹으면 더욱 시원하게 섭취 가능하다.  

일양약품 점프업 관계자는 "키 성장을 표방하는 식품들이 연 3000억 원 규모로 유통되지만 대부분 기능성과 안전성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다. 안전성과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필요하다"며 "키에 예민한 요즘 시대, 점프업은 성장판이 열려 있는 어린이들의 키 성장을 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imsd**** 2018-06-19 11:07:49
점프업 관련 기사 넘 멋져요 ! 믿고 먹을수 있는 제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