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손석우 상무, 은탑산업훈장 수상...전기재해 예방 공로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SK하이닉스 손석우 상무, 은탑산업훈장 수상...전기재해 예방 공로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8.06.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한국전기안전공사, ‘2018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행사 개최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2018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전기안전 축하 퍼포먼스. ⓒ한국전기안전공사
‘2018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전기안전 축하 퍼포먼스.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22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은 전기재해 예방에 힘쓴 유공자를 포상하며 국민 안심사회 구현을 위한 실천의지를 모으는 장이다. 지난 ’95년 첫 무대를 마련한 후 올해로 21회째를 맞는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민주평화당 대표 조배숙 의원과 산업통상자원부 이인호 차관을 비롯해 조종묵 소방청장,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 등 정부와 국회, 산업계 인사, 유공자 등 500여 명이 자리를 같이 했다.

올해 은탑산업훈장에는 SK하이닉스㈜ 손석우 상무가 그 영예를 안았으며 롯데케미칼㈜ 현문주 상무와 한국전기안전공사 변석태 본부장이 산업포장의 기쁨을 함께 누렸다.

대회 최고상을 받은 SK하이닉스 손석우 상무는 신규 반도체공장 전력 인프라의 안정적 관리를 통해서 전기재해 제로(Zero)화와 생산비 절감, 일자리 보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대통령표창 개인 부문에는 ㈜이명전기 이명덕 대표이사와 ㈜대명레저산업 김종만 상무, 서울대학교 김원선 행정관, ㈜휴비스 박영술 에너지팀장이, 단체 부문에는 ㈜KCC 여주공장이 선정되는 등 모두 46점의 정부 훈‧포장과 표창이 이날 전해졌다.

조성완 사장은 대회사에서 전기재해 예방을 위한 정부와 각계의 협업 노력을 전하며 “공사도 올 연말까지 소방청과 더불어 전국 요양병원과 장애인시설 17만2천여 곳에 대해 합동 점검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선 농어민과 전통시장 상인, 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 119 소방요원, 탤런트 등 각계 시민이 목소리가 담긴 축하영상물 상영과 함께,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전시, 3D 홀로그램으로 연출한 안전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