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선쿠션vs선팩트vs선스틱, ‘당신은 어느 쪽?’
무료학습이벤트 무료학습이벤트
유아 선쿠션vs선팩트vs선스틱, ‘당신은 어느 쪽?’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8.07.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선쿠션·선팩트·선스틱, 선제품 중 간편해 ‘인기’

【베이비뉴스 김윤정 기자】

무더운 날씨에 자외선 지수도 높아지면서 선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선스틱과 선쿠션 등의 다양한 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 선쿠션·선팩트로 엄마처럼 ‘톡톡’

영유아용 선쿠션과 선팩트는 거울과 쿠션이 내장돼있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네오팜
영유아용 선쿠션과 선팩트는 거울과 쿠션이 내장돼있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네오팜

선쿠션과 선팩트는 선제품계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대부분 퍼프가 내장돼있고 거울이 달려있어 휴대성과 간편성을 모두 갖춘 게 장점이다. 아이들에게는 자외선 차단제로, 성인들에게는 화장품의 역할까지 한다.

선쿠션과 선팩트는 영유아를 자녀로 둔 부모들에게 인기가 좋다. 부모의 행동을 따라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이 선쿠션과 선팩트로 화장을 하는 것처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영유아용 제품은 성분 걱정도 덜 수 있다.

아토팜 관계자는 “최근엔 선팩트가 가장 인기가 좋다. 선팩트는 손에 묻히지 않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아이들에겐 톡톡 두드리는 즐거움도 주니 좋아하는 것 같다”며 “무기자차이면서도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고 백탁 현상이 없는 제품이 인기가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궁중비책 관계자는 “선제품 중에선 선쿠션이 제일 반응이 좋다. 리뉴얼된 이후로 재구매율도 높고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제형이 선제품의 인기 요소인 것 같다”고 전했다.

◇ 선스틱, 아이들도 간편하게 사용

선쿠션과 선팩트, 선스크린, 선스틱 등 다양한 형태의 선케어 제품들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다. ⓒ유한킴벌리
선쿠션과 선팩트, 선스크린, 선스틱 등 다양한 형태의 선케어 제품들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다. ⓒ유한킴벌리

선스틱은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단 점을 부각시키며 최근 몇 년 새에 선제품 시장에서 인기 상품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손의 움직임이 어설픈 어린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영유아를 둔 부모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밀림 현상이 나타나는 선스틱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무겁고 두터운 느낌의 제형을 산뜻하고 가볍게 개선한 제품들도 선제품 시장에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닥터아토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된 스틱 제형의 제품 판매량이 20만개를 넘어섰다. 올해는 2017년 업그레이드형으로 신제품이 나왔는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지난해와 2016년엔 선팩트가 인기였는데 최근엔 선스틱이 가장 판매량이 높다. 선스틱을 구매할 땐 아이들 피부에도 흡수가 잘 되면서 자극이 덜한 성분이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다”고 얘기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