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갈 때 카시트 저렴하게 대여하는 법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제주도 갈 때 카시트 저렴하게 대여하는 법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8.07.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엄마돈보기] 1일 4000~1만 원, 유모차·부스터 등도 대여 가능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제주도로 여행갈 때, 렌터카 이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이때 아이를 동반한 가정이라면 카시트 장착이 필수인데요. 익숙하지 않은 환경과 차량 때문에 얘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제주도로 여행 갈 때, 렌터카 이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이때 아이를 동반한 가정이라면 카시트 장착이 필수인데요. 익숙하지 않은 환경과 차량 때문에 얘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경찰청 통계 자료에 따르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중 70%는 카시트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안전한 제주도 여행을 위해 저렴하고, 똑똑하게 카시트를 대여하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제주도는 카시트, 유모차 대여 업체가 크게 늘고 있는데요. 아가랑, 노블베베, 아기랑제주, 제주베이비투어 등 다양한 업체 중에 여행 동선에 맞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여 비용은 24시간 기준으로 4000원에서 1만 원 선. 카시트의 스펙, 장착 형태, 제조 날짜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카시트를 빌린다면 보낭커버나 차량용 커튼, 쿨시트 등 기타 용품도 1000원 안팎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저렴하게 대여하고 싶다면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쿠팡이나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도 눈여겨보시는 게 좋은데요. 제주도에 7일 이상 머문다면 장기 대여 할인 혜택이 있는 곳 선택하는 것도 유리합니다.

대여한 카시트는 빌렸던 매장에 반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렌터카와 카시트를 따로 반납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한 업체에서 같이 대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일부 대여업체에서는 카시트뿐만 아니라 유모차나 부스터, 아기욕조, 간이침대, 젖병소독기 등 여행지에서 필요한 육아용품도 대여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육아용품을 대여할 때는 살균기와 소독기를 갖추고 반납된 제품을 제대로 청소하는지, 매장 내부는 청결한지, 세탁 주기가 짧은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