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저렴한 어린이 매트 1위는?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가장 저렴한 어린이 매트 1위는?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8.08.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엄마돈보기] 카라즈, 아이팜, 크림하우스 등 폴더형 매트 9종 가격 비교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소비자가 선택한 어린이 매트 중 지금 가장 저렴한 제품은 무엇일까요?
 
한국소비자원이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상위 9개 브랜드 중 폴더형 매트 9개 제품의 가격을 비교해봤는데요.

그 결과, 카라즈 시크릿 4단 와이드 제품이 9만9000원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아이팜의 쉘 피트인 폴더매트로, 가격은 10만9000원이었습니다. 3위부터는 20만 원대로 앞선 두 제품과 가격 차이가 컸는데요. 크림하우스, 디자인스킨, 꿈비 제품이 각각 3, 4, 5위에 올랐습니다.

또, 6위부터 9위까지는 베베앙, 알집매트, 파크론, LG하우시스 순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뛰고, 구르고, 잠도 자는 어린이 매트를 선택할 때는 가격만 고려해서는 안 되죠. 소비자원은 9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소음 저감 성능, 충격 흡수 성능 등을 시험했는데요.

평가 결과, 3개 제품에서 휘발성 유기화합물 검출됐습니다. 그리고 전제품이 딱딱한 물건이 떨어지는 소리인 경량 충격음의 저감 성능은 있었으나, 아이가 뛰는 소리인 중량 충격음의 저감 성능은 미미했습니다.

충격 흡수 성능은 제품별로 달랐고, 일부 제품이 의무 표시를 누락하거나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는 환경성 표시·광고를 하고 있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어린이 매트 구매 요령으로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에 의한 안전확인 안전기준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할 것과 제조 일자, 사용 연령, 주의 사항 등 제품 박스 또는 겉감 안쪽에 라벨 등이 있는지 확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