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회관, ‘어린이집 조리사 양성’ 교육생 모집
고양시 여성회관, ‘어린이집 조리사 양성’ 교육생 모집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8.08.1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여성일자리 창출 특화 프로그램’ 오는 28~30일 운영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어린이집 조리사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하는 고양시. ⓒ고양시
‘어린이집 조리사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하는 고양시.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 여성회관은 여성일자리 창출 특화 프로그램으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하는 ‘어린이집 조리사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조리사 자격증을 취득 후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어린이집 등의 조리사 구인난을 해소하고자 개설된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이다.

교육대상자는 조리사자격증 소지자 중 어린이 급식시설에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다. 교육 중 어린이집 조리실 탐방과 현직 조리사와의 만남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과정의 핵심인 실무교육은 어린이집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위생·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어린이집 식단에 맞춘 조리실습,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지도, 현직 어린이집 원장이 직접 전하는 어린이집 조리사의 자세 및 직원과의 소통기법 등 취업준비에서부터 직장적응에 이르기까지 재취업에 필요한 탄탄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연계해 어린이 급식소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저염식과 식품알레르기 교육까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여성회관 김기선 관장은 “최근 어린이 보육시설과 관련된 이슈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어린이집 종사자의 직업의식과 전문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절감한다”며 “직무소양교육을 강화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통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접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여성회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여성회관 취업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