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내 아이도 혹시?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반복되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내 아이도 혹시?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8.08.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프레스룸] 어린이집 아동학대 이상 징후 체크리스트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 어린이집 아동 학대, 3배 이상 증가

지난 7월 강서구 한 어린이집에서 한 보육교사가 11개월 된 영아를 이불로 짓눌러 숨지게 하는 충격적인 사건, 기억하시죠? 해당 교사는 평소 8명의 영아에게 반복적으로 학대를 저지른 사실이 추가로 드러나기도 했는데요. 지난해 어린이집에서 일어난 아동 학대는 확인된 것만 776건. 2013년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또 최근에는 토사물이 묻은 휴지로 아이 얼굴을 닦거나 강제로 밥을 먹이는 등의 사건이 잇따르면서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 학대 이상 징후, 조기 발견이 중요

자녀에게나 부모에게나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기는 아동 학대. 특단의 대책이 생기지 않는 이상, 학대로 인한 이상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 ‘신체 손상, 평소와는 다른 행동’ 등 의심해봐야

보건복지부와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어린이집 아동학대 조기발견을 위한 부모 안내서'를 통해 ▲자녀에게 관찰되는 손상이 상식적으로 발생하기 어려운 경우 ▲자녀의 신체에 학대의심 증거가 있는 경우 ▲자녀의 상흔이나 사고에 대한 설명이 교사와 자녀 간에 일치하지 않는 경우 ▲원 내에서 아동이 다쳤음에도, 특별한 이유 없이 병원에 데려가지 않거나 지연된 경우 ▲자녀가 갑자기 평소와는 너무 다른 행동 등을 보이는 경우 아동학대를 의심해봐야 한다고 안내했습니다. 지금까지 베이비뉴스 아나운서, 강민지였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