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어디서 받을까?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어디서 받을까?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8.09.17 18: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엄마돈보기] 현대·기아차 등 안심점검 서비스 무상 제공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다가오는 추석, 장거리 운전을 계획하고 있다면 자동차 안전점검이 필수죠. 특히 최근에는 BMW 차량의 화재 사고가 연달아 일어나며 운전자들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무상점검 기회,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다가오는 추석, 장거리 운전을 계획하고 있다면 자동차 안전점검이 필수죠. 특히 최근에는 BMW 차량의 화재 사고가 연달아 일어나며 운전자들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무상점검 기회,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먼저, 현대자동차에서는 11월 30일까지 ‘노후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상차량은 출고 후 8년이 경과한 차량으로 승용·RV·소형상용 전 차종 고객들은 전국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를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오염 및 이물질 여부, 전기 배선 손상 여부 등에 대한 점검이 실시되고, 점검 차량 중 화재 예방 추가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10%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역시 출고 후 8년이 경과된 차량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기간은 11월 30일까지로 동일하고,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800여 개 오토큐에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아자동차는 노후 차량에 대한 기본 점검뿐만 아니라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내 오염 및 이물질, 연료,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여부, 전기 배선 손상 여부 등 안전사고 및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합니다.

또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전국 59개 자동차검사소에서도 무상점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교통안전공단은 해마다 명절이나 휴가 기간 전에도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고객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검사소나 서비스센터에 따라 입고차량 과다로 점검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b**** 2018-10-01 09:57:12
안전이라고 하더라도 비싸면 잘 받지 않게 되는데 특별한 날 무료 혜택 된다니 좋네요

lsy1**** 2018-09-25 22:40:34
점검받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