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5.5%’ 대박금리 주는 어린이 적금 상품은?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연 5.5%’ 대박금리 주는 어린이 적금 상품은?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8.10.1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엄마돈보기] 지금 만들면 유리한 어린이 우대 적금 6가지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자녀들이 받는 명절 용돈과 아동수당,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나중에 꼭 돌려주겠다고 아이와 약속해놓고는 생활비로 써버렸던 적, 혹시 없으신가요? 지금 만들면 특별한 혜택이 있는 어린이 ‘우대’ 적금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자녀들이 받는 명절 용돈과 아동수당,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나중에 꼭 돌려주겠다고 아이와 약속해놓고는 생활비로 써버렸던 적, 혹시 없으신가요? 지금 만들면 특별한 혜택이 있는 어린이 ‘우대’ 적금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만 6세 미만의 아이만 가입할 수 있는 SH수협은행 '쑥쑥크는아이적금'입니다. 최고 연 5.5%의 고금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인데요. 단, 계약기간은 5년 이내이고, 월 납입한도는 10만 원입니다.

'쑥쑥크는아이적금'의 적금 한도가 아쉬운 분이라면 KB국민은행의 'Young Youth 적금'도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월 300만원이라는 넉넉한 한도 대비 최고 연 2.9%라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가입 대상 역시 만 19세 미만으로 넓고, 자녀안심보험서비스도 무료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고금리는 물론, 서점 할인 쿠폰과 같은 부가 혜택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신한용돈관리 PONEY적금'은 어떨까요. 금리는 최고 연 2.8%, 납입한도는 월 30만 원이고요. 만 18세 미만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최고 연 2.6%의 KEB하나은행 '아이 꿈 하나 적금'의 경우, 분기별 한도는 150만 원, 출생이나 입학 등 특별한 해에는 특별금리를 제공하고요. 만 18세 이하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도 만 13세 이하까지 가입할 수 있는 ‘NH착한어린이적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최고 연 2.1%, 월 100만 원 한도이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에 후원금을 자동납부하면 금리를 우대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은행의 '우리아이행복적금'은 최고 연 1.8%의 금리를 제공하고, 부모와 자녀 동시에 가입할 경우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지금 만들면 유리한 어린이 적금 상품, 잘 살펴보셨나요? 미성년 자녀의 명의로 통장을 개설할 때는 자녀 기준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확인서류,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 신분증, 그리고 도장을 꼭 준비하셔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