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유행 주의보, 독감 환자 일주일 새 2배 증가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독감 유행 주의보, 독감 환자 일주일 새 2배 증가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8.11.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소아체온관리 앱 ‘열나요’ 데이터 분석 결과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소아체온관리 애플리케이션 '열나요' 모바일 화면 갈무리. ⓒ(주)모바일닥터
소아체온관리 애플리케이션 '열나요' 모바일 화면 갈무리. ⓒ(주)모바일닥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되며 본격적인 독감 유행이 시작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8일부터 3일까지 1주일간 소아체온관리 애플리케이션 '열나요'에 등록된 독감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열성 질환 환자 중 독감 환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4.3%로 전주(10월 21일~10월 27일)의 2.0%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열나요' 팀이 개발한 독감 유행 예측모델에 따르면 외래 환자 1000명당 독감 의심환자 숫자도 지난 1일에는 7.0명, 5일에는 8.1명으로 예측돼 독감 유행 기준인 6.7명을 훌쩍 넘겼다.
 
'열나요' 애플리케이션 제작사인 (주)모바일닥터의 신재원 대표(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고 건조해지면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들의 전파도 급격하게 이뤄지고 있다"면서 “혹한이 예상되는 이번 겨울에도 독감이 크게 유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의들은 아직 독감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임산부, 6세 이하 소아라면 지금이라도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 고열과 두통, 근육통 등 독감이 의심되는 경우 최대한 빨리 내원해 의사와 상의한 후 독감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