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원 네이처 플러스’, 먹어본 엄마들의 ‘진짜’ 후기는?
육아맘예비밤 육아맘예비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 먹어본 엄마들의 ‘진짜’ 후기는?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8.11.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맘스리뷰] 10종 혼합균주 사용으로 장 건강에 도움

【베이비뉴스 김윤정 기자】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이로운 모든 살아 있는 균을 말한다. 유해균의 침입을 막아 장을 건강하게 관리해주고 면역 조절에 관여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섭취가 대중화되면서 시중에도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 대원제약의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까다롭기로 알려진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신제품이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를 직접 먹어본 엄마들의 후기와 함께 제품이 유산균 시장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이유를 소개한다.

대원제약의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yolely3
대원제약의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yolely3

◇ 락토바실러스 람노수스·맞춤형 복합균주 사용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엔 장 환경에 맞춘 10종의 혼합균주를 사용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락토바실러스 람노수스(L.rhamnosus GG(ATCC 53103))와 특허 받은 로셀(ROSELLE) 균주를 사용한 게 특징이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수스는 장벽에 잘 부착해 유해균의 침입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락토바실러스 GG균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 논문이 존재하고 있으며 면역조절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전해진다.

유산균 제품을 선택할 땐 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균수를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마이크로캡슐 공법을 적용한 캐나다 로셀 특허적용 유산균을 사용해 많은 수의 균이 장까지 살아가는 것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에는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락토바실러스 락티스, 비피도박테리움 애니멀리스 락티스,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락토바실러스 헬베티쿠스 등이 함유돼 장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원제약의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 ⓒtodds1223
대원제약의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 ⓒtodds1223

◇ 95.15%의 유기농 부형제 사용과 5無 무첨가

프로바이오틱스의 더욱 안전한 섭취를 위해서는 화학첨가물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맛과 생산성 증대 등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화학첨가물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합성착색료나 합성감미료를 넣은 제품은 최대한 피하는 게 좋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산화규소,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HPMC 등의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이른바 ‘5無 무첨가’ 제품으로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 받은 유기농 부형제를 95.15% 사용한 점도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의 장점이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와 ‘장대원 네이처 키즈’는 각각 성인용과 키즈용으로 나온 유산균 제품이다. ⓒcoreathkhj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와 ‘장대원 네이처 키즈’는 각각 성인용과 키즈용으로 나온 유산균 제품이다. ⓒcoreathkhj

◇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온 가족 유산균”

대원제약에서는 지난 9월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 출시와 함께 제품을 섭취해본 엄마들의 실제 후기를 네이버 블로그 이벤트를 통해 받았다. 아이디 ‘todds1223’는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에 대해 “듣기만 해도 장을 책임질 것 같은 제품”이라고 표현하며 “평소에 장이 좋지 않은 남편이 매일 잘 챙겨 먹었다. ‘우유 맛이 나고 분말이라 물에 잘 녹아 먹기 편하다’고 하더라”라고 전했다.

아이디 ‘coreathkhj’는 “일단 변비가 없어졌다. 남편도 고소하다며 굉장히 잘 먹고 아이 역시 마찬가지다. 유산균이나 각종 영양제들은 꾸준히 먹는 게 중요한데 굉장히 만족한다. 키즈용이 따로 있으니 사보려 한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가 우리 가족 유산균, 어린이 유산균으로 당분간 정착할 것 같다”고 적었다.

아이디 ‘yolely3’은 “아이들은 백일 때부터 꾸준히 유산균을 먹였고 나도 결혼 전부터 유산균을 섭취하고 있는데, 60년 전통 대원제약의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참 물건이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아이들 유산균으로도 손색없어 같이 먹었다. 남편은 영양제를 챙겨줘야만 먹는데 이제는 본인이 먼저 찾는다. 장대원 네이처 키즈라는 아이들 유산균도 있던데 온 가족 유산균은 장대원이 최고인 듯하다”고 설명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