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신제품 및 이벤트로 크리스마스 시즌 공략
손오공,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신제품 및 이벤트로 크리스마스 시즌 공략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8.12.0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노래하고 말하고 터치하면 반응하는 ‘헬로카봇 엉토킹’부터 요괴메카드 오프라인 이벤트 등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본격적인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면서 완구업계가 감성을 자극하는 이벤트와 제품들로 동심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 출시에 집중했던 기존 연말 시즌과 달리 감성 마케팅을 강화해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님의 마음도 함께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가운데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단순 재미 위주의 장난감과 애니메이션을 넘어 서로 교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헬로카봇 엉토킹. ⓒ손오공
헬로카봇 엉토킹. ⓒ손오공

◇ 장난감 이상의 소중한 친구를 선물하세요, ‘헬로카봇 엉토킹’ 출시

손오공은 아이의 언어발달뿐 아니라 감성발달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헬로카봇 엉토킹’을 크리스마스를 맞아 헬로카봇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터치하는 부위에 따라 다양한 액션을 보여주는 스마트 완구 ‘헬로카봇 엉토킹’은 밝고 화려한 색감과 귀여운 부엉이 모습으로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또한 노래나 이야기를 하고 말을 걸면 앵무새처럼 따라 하거나 인식해 대답하기도 한다.

놀이 방법은 총 10종으로 구성된 ‘놀이 코인’을 목걸이에 장착하면 각 코인에 맞는 다양한 기능이 실행된다. ‘동화 코인’을 끼우면 동화 3편을 읽어주고 ‘노래 코인’을 끼우면 헬로카봇 주제곡과 최신 동요 14곡을 불러주며 리듬에 맞춰 눈과 눈썹, 고개를 움직인다. 또한 ‘케이크 코인’과 ‘우유 코인’을 끼우면 ‘엉토킹’이 맛있게 먹고 마시는 소리와 음성이 지원돼 반려동물 같은 느낌을 준다.

이후 성장 단계에 맞춰 ‘엉토킹’ 목걸이의 불빛의 색상이 5단계로 변하며 더욱 다양한 말을 구사하게 된다. 이 외에도 한·영 음성을 동시에 지원해 친숙하게 한국어와 영어를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도 ‘헬로카봇 엉토킹’의 장점이다. 아이들의 친구이자 돌봄의 대상으로 ‘헬로카봇 엉토킹’은 언어 능력이 급격히 발달하고 또래 관계를 맺기 시작하는 시기인 만 2~3세 아이들에게 소중한 친구가 되어주고 더 높은 연령의 아이들에게는 반려동물과 같은 정서 공유의 대상이 될 수 있다.애니메이션 ‘헬로카봇6’와 ‘헬로카봇 쿵’에 등장하는 ‘엉토킹’은 빼어난 지식으로 곤경에 빠진 차탄과 카봇들을 도와주는 다재다능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요괴메카드. ⓒ손오공
요괴메카드. ⓒ손오공

◇ ‘요괴메카드 캐릭터’, OST를 부른 오리지널 가수가 아이들과 직접 교감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2018년 하반기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이자 완구 요괴메카드의 공식 체험행사 '요괴볼 아카데미 페스티벌'과 애니메이션 콘서트 ‘브라보키즈’ 미니콘서트가 진행 중이다.

애니메이션 요괴메카드에 등장하는 십이지 정령들과 아이들이 함께 하는 우정의 공간 '요괴볼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참가 어린이들이 요괴볼 아카데미에 입학해 배틀과 함께 다양한 놀이를 즐기는 콘셉트다. 행사가 진행되는 대형마트에서는 애니메이션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개성 넘치는 십이지 정령 탈인형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십이지 정령 캐릭터 가면이 선물로 주어진다.

십이지 정령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SNS 이벤트도 실시된다. 12마리의 캐릭터 탈인형 모두와 사진을 찍은 참가자 중 5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요괴메카드 십이지 정령 풀세트’를 증정하고, 3마리 이상과 촬영한 참여자 중 450명을 추첨해 특별 제작한 ‘양피곤 수면 베개’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16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요괴볼 아카데미 페스티벌’과 함께 ‘브라보키즈’ 미니콘서트도 진행 중이다. ‘브라보키즈’ 미니콘서트에는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소피루비, 공룡메카드, 내 친구 코리리 그리고 요괴메카드의 OST에 참여한 가수이자 인기 유튜버인 디노, 펀치, 레니, 모니, 안녕이가 등장한다. 생생한 라이브, 흥겨운 안무, 푸짐한 경품의 현장 이벤트 등 오리지널 가수들과 함께 노래하고 춤출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요괴볼 아카데미 페스티벌’과 '브라보키즈’ 미니콘서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12월 한 달간 전국 대형마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요괴메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비종이인형. ⓒ손오공
바비종이인형. ⓒ손오공

◇ 세대를 넘어 엄마와 딸을 하나로 만들다. 추억과 놀이의 재미를 동시에 ‘바비 종이인형’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세대를 넘어 전 세계 여아들에게 한결같이 사랑받고 있는 바비가 종이인형으로 찾아왔다. ‘바비 종이인형’은 최신 인기 플레이세트 6종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핑크와 금발 바비 2종과 의류 6벌, 가방·모자·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인쇄된 이미지 라인을 따라 종이 의류를 뜯어낸 후 직접 옷을 자르고 입혀보면서, 아이는 인형 옷 입히기 등 섬세한 손놀이의 재미를, 엄마는 어린 시절 추억의 감성과 아이와의 또 다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바비 종이인형’ 놀이를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크리스마스 신제품 ‘바비의 드림토피아 캐슬’과 ‘쉐프 바비의 럭셔리 쿠킹클래스’ 총 60개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벤트는 이번달 2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바비 종이인형’ 도안은 전국 대형마트 완구매장에서 받을 수 있으며 마텔 공식 쇼핑몰 마텔샵에서 바비 제품 구매 시에도 증정된다.

핫휠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 ⓒ손오공
핫휠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 ⓒ손오공

◇ 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뤄주는 '핫휠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

‘핫휠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는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꿈을 응원하고 이뤄주는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다.

이번 공모전은 만 12세 이하의 ‘키즈 크리에이터’와 만 13세 이상의 ‘일반 크리에이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핫휠 제품을 활용한 3분 이상의 영상으로 장르 구분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수상은 키즈와 일반 2개 부문에 걸쳐 총 10개의 작품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전문 촬영 장비가 제공된다. 크리에이터 활동에 필요한 캠코더, 고프로, 조명, 삼각대, 짐벌 등 고급 촬영 장비를 선정 및 제공해 크리에이터 발굴에 그치지 않고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핫휠, 바비 등 마텔의 다양한 신제품들을 6개월간 무상 지원받을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공모 지원은 2019년 1월 23일까지다.

손오공 관계자는 “관람하는 형태의 일방향 체험이 아닌 감성을 교류할 수 있도록 고안된 참여형 이벤트와 신제품을 준비했다”며 “장난감 이상의 소중한 친구 ‘헬로카봇 엉토킹’과 요괴메카드 캐릭터와의 추억은 물론 푸짐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요괴볼 아카데미 페스티벌’ 등 손오공과 함께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