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어린이들과 함께 읽고 싶은 책을 골랐어, 같이 읽을래?"
"고양시 어린이들과 함께 읽고 싶은 책을 골랐어, 같이 읽을래?"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8.12.1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도서관센터 어린이도서발굴단, 단계별 꾸러미 5종 총 35권 선정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고양시 도서관센터 어린이 책꾸러미 도서 대출 시작. ⓒ고양시
고양시 도서관센터 어린이 책꾸러미 도서 대출 시작. ⓒ고양시

고양시 도서관센터가 어린이를 위한 정보서비스 '책꾸러미 도서 대출'을 시작한다.

꾸러미는 ▲취학 전 아동(6~7세),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 등 대상별 5종으로 구성했다. 문학뿐만 아니라 자연, 예술, 사회, 과학,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고르게 선정했다. 한 꾸러미 당 7권이며 총 35권으로 이뤄져 있다.

책꾸러미 도서 선정을 위해 구성된 어린이 도서발굴단은 고양시 도서관 센터 사서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그림책을 읽어보고 고르는 과정을 함께했다. 어린이 도서발굴단은 “어린이를 위한 좋은 독서는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책 읽는 즐거움을 아는 것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공감하며 재밌게 느낄 수 있는 책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올해 시범사업을 시작하는 책꾸러미 도서 대출 서비스는 ▲대화 ▲덕이 ▲신원 ▲아람누리 ▲화정도서관 및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며 향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책꾸러미는 고양시립도서관 대출권수인 25권에 합산되지 않고 추가로 대출 가능하며 해당 연령 당 한 꾸러미씩 빌릴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꾸러미 도서 대출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의 어린이들이 도서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그 운영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꾸러미 대출을 원하는 이용자는 해당 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도서관정책팀에 문의 하면 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