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병원 성탄행사 마련,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
은평병원 성탄행사 마련,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8.12.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오는 20일, 지역사회주민과 함께 즐기는 버블매직쇼, 산타초청 등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은평병원 성탄행사 안내문. ⓒ서울시
은평병원 성탄행사 안내문. ⓒ서울시

서울특별시 은평병원(원장 남 민)은 발달장애아동의 사회통합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성탄행사'를 20일에 연다고 알려왔다.

앞서 13일에는 은평병원을 이용 중인 발달장애아동 19명이 서울 연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직접 만든 악기로 캐롤을 연주하고, 20일 성탄행사 초대장을 유치원에 재원중인 비장애아동 50명에게 전달했다.

이에 따라 20일 성탄행사에는 초대장을 받은 유치원 비장애아동 및 서울특별시 꿈나무마을 연두꿈터의 영유아, 나들목대안학교, 나들목숲학교, 그리고 은평병원 이용 아동 등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 구분없이 200여 명의 어린이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은평병원 관계자는 "20일 행사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이 날 행사는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간 이해와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 민 병원장은 “이번 성탄행사가 은평병원 이용자들과 직원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발달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살아가는 데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정신과 전문병원인 서울특별시 은평병원은 해마다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성탄행사를 열어왔다. 올해는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수 있는 버블매직쇼와 산타 초청 행사를 준비했다. 한편 은평병원의 성탄행사를 축하하며 금천장애인복지관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도넛과 음료 등의 선물을 은평병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