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후유증 환자, 추나요법 등 한의원 치료 선호도 증가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 추나요법 등 한의원 치료 선호도 증가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1.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교통사고 후유증 및 수술 후 병행치료에는 한방치료 효과적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5년 자동차보험 요양기관종별 심사 실적에 따르면 자동차보험으로 진료 받은 치료비 합계는 1조 5558억 원으로 집계됐다. 2014년과 비교했을 때 9.3% 증가한 수치다. 요양기관종별로 구분해 보면 한의원과 한방병원의 진료비 증가율이 각각 29.7%와 39.8%를 보여 상대적으로 한방치료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의원을 찾는 환자수가 증가한 요인으로는 보험적용으로 치료비 부담이 거의 없다는 점과 한방의료기관에서 시행하는 추나요법과 같은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에서 찾을 수 있다. 물론 수술을 요할 정도의 큰 부상이라면 병원 치료가 우선이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이나 수술 후 병행치료에는 한방치료가 효과적이었음을 보여준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증상의 원인은 X-ray, CT, MRI와 같은 영상진단 장비로도 정확하게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처럼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려운 손상에 대해 한방에서는 그 원인을 어혈로 진단하고 치료한다.  

생명마루한의원 노원점 박상동 원장. ⓒ생명마루한의원 
생명마루한의원 노원점 박상동 원장. ⓒ생명마루한의원 

어혈(瘀血)이란 몸에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해 한 곳에 정체한 증세를 말한다. 한방에서는 혈액의 흐름이 막혀서 조직 틈 사이에 혈액이 쌓여 있을 경우와 혈액이 기관 내에 쌓여서 제거되지 않은 경우에 어혈이 있다고 본다.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비롯해 한약과 침, 뜸 등의 치료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어혈이 제거되면 자율신경계가 안정되면서 몸과 마음의 안정과 외상 치료를 도와준다.

특히 한의원의 재활치료는 통증제거와 인대 및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물리치료, 봉약침 치료, 추나요법 등을 시행해 통증감소와 틀어진 자세를 교정해 주는 효과가 있다.

생명마루한의원 노원점 박상동 원장은 “어혈로 인해 뒷목, 등, 어깨, 허리, 무릎 등에 통증이 잘 발생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본인 부담금이 없는 한약과 침, 뜸, 부항, 약침요법으로 어혈을 배출하며, 척추나 관절을 교정하는 추나요법으로 치료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3월부터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교통사고로 인한 치료 외 한의원에서 추나요법 치료 시 최근 관련 법 개정에 따라 본인부담금은 1~3만 원 선이 들것으로 예상된다.

교통사고 통증치료, 후유증 치료를 위해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한의원 및 의료기관의 야간진료나 한약 및 치료법 등의 정보를 확인해 적절히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한편 생명마루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는 노원점 외에 성북, 일산, 신림, 안산, 평촌, 홍대, 성동, 분당, 동탄, 산본, 창원, 인천구월, 잠실문정, 마곡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