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립어린이집 10개소 가스레인지→전기레인지 교체 지원
은평구, 구립어린이집 10개소 가스레인지→전기레인지 교체 지원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1.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주방 조리시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미세먼지에 영유아와 보육교직원 보호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구립 녹번어린이집 전기레인지 교체 모습. ⓒ은평구
구립 녹번어린이집 전기레인지 교체 모습. ⓒ은평구

은평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5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구립 녹번어린이집 등 관내 구립어린이집 10개소에 기존 사용하던 가스레인지를 전기레인지(인덕션)로 교체했다. 

구 관계자는 "주방 조리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 및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구립 파란하늘어린이집 권현주 원장은 “이번 전기레인지 교체 사업을 통해 호흡기와 면역력이 약한 우리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앞으로도 환경적인 요인으로 실내활동이 늘어나는 발달기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없는 은평구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평구는 영유아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열 회수형 환기장치 설치, 공기청정기 구입 및 렌탈비 지원, 실내 공기질 측정비 지원 등을 통해 어린이집 실내 공기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