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박물관, ‘2019 설날 박물관 큰잔치’ 행사 개최
한성백제박물관, ‘2019 설날 박물관 큰잔치’ 행사 개최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1.3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6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광장 및 로비에서 진행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에서는 설날을 맞아 시민 누구나 박물관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박물관 큰잔치'를 마련한다고 31일 밝혔다.  행사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광장 및 로비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공연마당·체험마당·놀이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연마당: 관객과 함께하는 사물놀이 한마당 ▲체험마당: 황금돼지 모양 종이 접어 소원 빌기, 석촌동 고분 모형 쌓기 ▲놀이마당: 투호, 팽이치기, 활쏘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박물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설을 맞아 박물관을 방문한 시민들 누구나 전통문화를 만끽할 수 있다. 입장은 현장에서 선착순 무료로 이루어진다.

'검이불루 화이불치, 백제의 집' 특별전시회도 현재 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다. 설 연휴 기간 박물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특별전시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백제 왕도인 한성(서울), 웅진(공주), 사비(부여)와 왕궁이 있었던 금마저(익산)의 주거지와 건물지를 소개하는 전시로, 백제 사람들의 주거와 건축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회는 다음달 24일까지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