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가족’ 위한 짜릿한 설날 홈파티 메뉴 주목
‘밀레니얼 가족’ 위한 짜릿한 설날 홈파티 메뉴 주목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2.0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의 삶 중시하는 ‘밀레니얼 가족’ 중심으로 간편한 명절 홈파티 문화 확산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코카-콜라’, CJ제일제당 ‘비비고 찜볶음’,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반찬’, GS리테일 ‘심플리쿡’, 롯데제과 ‘쁘띠 몽쉘 생크림케이크’, CJ푸드빌 ‘뚜레쥬르’, 코카-콜라사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하림 ‘달큰 짜글이와 얼큰 짜글이’, 풀무원식품 ‘찬마루 어묵 가라아게’, 동원F&B ‘동원 자연산 골뱅이탕’. ⓒ코카-콜라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코카-콜라’, CJ제일제당 ‘비비고 찜볶음’,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반찬’, GS리테일 ‘심플리쿡’, 롯데제과 ‘쁘띠 몽쉘 생크림케이크’, CJ푸드빌 ‘뚜레쥬르’, 코카-콜라사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하림 ‘달큰 짜글이와 얼큰 짜글이’, 풀무원식품 ‘찬마루 어묵 가라아게’, 동원F&B ‘동원 자연산 골뱅이탕’. ⓒ코카-콜라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몇 년간 명절 귀향을 포기하고 집에 머무는 ‘귀포족’이 꾸준히 증가하고, 밀레니얼 가족(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가 부모)들이 늘어나면서 명절에도 지인들과 함께 소소한 홈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적정행복과 소확행 등 개인의 행복과 개성을 중시하는 이들은 음료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의미 있고 개성넘치는 소비를 추구하며, 가사 노동이나 식사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가정간편식(HMR), 간편대용식(CMR) 등을 구매하는 데 익숙하다.

이처럼 밀레니얼 가족들이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바쁜 명절에도 준비 부담 없이 간편하면서도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홈파티 메뉴가 주목 받고 있다.

◇ 명절 홈파티의 시작은? “새해 응원과 격려 메시지 담은 짜릿한 웰컴 드링크로!”

파티 분위기를 돋우는 데 짜릿한 탄산음료가 빠질 수 없다. 130여 년 동안 세계인의 일상에 짜릿한 행복을 전해온 코카-콜라는 시원하고 상쾌한 맛으로 홈파티의 짜릿함을 더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최근 출시된 코카-콜라 새해 스페셜 패키지는 평소 말로 표현하기 힘들었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짜릿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아내 신년 홈파티를 더욱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코카-콜라 새해 스페셜 패키지는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온 소비자들에게 ‘현재의 모습 그대로도 충분히 눈부시다’는 짜릿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노래와 춤, 꿈과 열정으로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들을 활용, 소비자들이 힘차게 2019년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짜릿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너의 봄날은 오늘’, ‘올해, 불타오르네’, ‘넌 정말 쩔어’, ‘넌 나의 IDOL’, ‘자 고민보다 Go’, ‘너답게 RUN’, ‘너라면 I’m Fine’ 등 제품 라벨에 담긴 짜릿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는 새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뜻 깊은 설날 홈파티 아이템이 될 수 있다.

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를 감각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해 소장가치를 더했으며, 코카-콜라의 시그니처 컬러인 강렬한 레드 바탕에 핑크, 옐로우, 스카이블루 등 비비드한 컬러가 조화를 이뤄 신나는 파티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

◇ 가성비 좋은 한식 간편식으로 명절 느낌은 UP, 부담은 DOWN!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 준비에 부담을 느끼거나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가성비 좋은 명절 음식들을 즐기고 싶다면 쉽고 간단한 조리로 먹을 수 있는 한식 간편식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지난달 출시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찜볶음’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명절 대표 요리인 갈비찜을 맛볼 수 있다. 돼지갈비찜과 매운 돼지갈비찜 2종으로 출시됐으며, 돼지고기 순살로 만들어 뼈를 바르거나 버리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또한 보관과 조리가 간편한 트레이 형태로 홈파티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비비고 한식반찬’은 떡갈비, 동그랑땡, 바싹불고기 등 명절 상차림의 대표 메뉴들로 구성됐다. 고기와 채소 등 원재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편리하게 명절 음식을 맛볼 수 있다. 

GS리테일 ‘심플리쿡’은 쉽고 간편하게 차릴 수 있는 설 필수 요리 키트를 이달 출시했다. 요리 키트는 떡만둣국과 삼색나물, 소고기버섯잡채, 궁중버섯불고기 등 대표적인 명절 음식들로 구성됐다. 키트에 담긴 식재료는 바로 조리할 수 있게 정량 포장되어 있고, 레시피가 들어있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 홈파티 흥을 더하는 주안상 메뉴 준비도 5분이면 O.K!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실속 있는 홈파티족이라면 간단한 술안주도 직접 조리해 즐길 수 있다. 동원 F&B는 이달 ‘동원 자연산 골뱅이탕’을 칼칼한 국물, 얼큰한 국물 2종으로 출시했다. 내용물 그대로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3분가량 데우면 골뱅이탕을 맛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은 1분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찬마루 어묵 가라아게’를 출시했다. 우엉, 당근, 양파 등 채소 원물을 듬뿍 넣고 밀가루 대신 감자 전분과 계란 흰자로 반죽해 고소한 감칠맛을 더했다. 조리는 1분 동안 기름 없이 팬에 가열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다.

하림은 지난해 11월 ‘얼큰 짜글이’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달 ‘달큰 짜글이’이 출시했다. 국내산 닭고기 신선육을 사용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가열된 프라이팬에서 4~5분간 조리하면 완성할 수 있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고, 기호에 따라 야채나 떡, 당면 등을 추가하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얼큰 짜글이’, ‘달큰 짜글이’는 전국 대형마트와 하나로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고, 매운 맛과 달콤한 맛으로 출시돼 취향이나 주종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설날 홈파티의 마무리는 “향기롭고 달콤한 후식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긴 후에는 깊고 풍부한 향의 커피와 달콤한 후식 메뉴로 설날 홈파티를 마무리하자.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노하우를 살린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720시간 숙성된 커피 열매를 사용해 깊고 풍부한 향을 담아냈다. 커피전문점 못지 않은 깊고 풍부한 향과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캔 커피로, 블랙, 라떼, 스위트 아메리카노 3가지 맛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뚜레쥬르는 기해년을 맞아 신년 케이크 ‘행복하면 돼지’를 이달 출시했다. 분홍색 돼지 캐릭터를 형상화한 독특한 비주얼로 파티의 흥을 돋우는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딸기맛 생크림과 딸기, 블루베리, 크랜베리를 가득 넣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는 마카롱 크기의 작고 아담한 ‘쁘띠 몽쉘 생크림케이크’를 이달 초 출시했다. 크림과 카카오 2종으로 출시됐고, 기존 제품에 바닐라빈과 헤이즐넛 커피잼 등 새로운 재료를 첨가해 맛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한 입에 먹을 수 있어 부스러기가 생기지 않고 입술에 묻어나지 않아 커피나 차와 함께 먹기 좋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