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형 어린이집' 2곳 선정, 첫 운영
여수시 '여수형 어린이집' 2곳 선정, 첫 운영
  • 서순규 기자
  • 승인 2019.02.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여수시청© 뉴스1

(여수=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올해 처음으로 여수형 어린이집 2개소를 선정·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여수형 어린이집은 민간어린이집에 국·공립시설에 준하는 운영기준을 적용,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여수시장의 역점 시책 중 하나다.

시는 지난 1월 민간·가정 어린이집의 사업 신청을 받은 후 평가를 거쳐 '해오름어린이집'과 '리틀세화어린이집'을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다.

여수형 어린이집은 1년 단위로 선정하며, 인건비와 교육환경 개선비 등을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어린이집들은 개방성과 운영의 안정성, 보육교직원 전문성, 자율평가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여수시의 공공형 어린이집은 모두 14개소며, 3년간 국·도·시비를 지원받는다.

시 관계자는 "여수형 어린이집은 정부 지원을 받는 '공공형 어린이집'을 확대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영유아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