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보험, 출산 앞둔 예비 부모를 위한 맞춤 설계 방법
태아 보험, 출산 앞둔 예비 부모를 위한 맞춤 설계 방법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3.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임신 22주 6일 이내 가입하고 보험 사은품 앞세우는 곳은 제외해야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출산을 앞둔 부부들은 미세먼지로 인해 걱정이 크다. 미세먼지가 조산 위험을 높이고, 태아 발달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높아진 출산 위험에 대비하려는 예비 부모들은 태아 보험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맞춤 설계를 위해 전문 컨설팅을 찾는 이도 많다. 태아 보험 전문 기업 인슈랩(insu.ibabynews.com)과 예비 부모를 위한 태아 보험 가입 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태아 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인슈랩
태아 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인슈랩

◇ 태아 보험이란?

임신 중 가입해 출생 직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신생아 보험이다.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더해 가입한다. 과거 실비 보험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다면 지금은 자녀교육보험, 학자금보험 등 저축성보험 가입이 늘고있다.

태아 특약은 선천이상 수술비,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비용, 육아 비용, 신생아 입원비 등이 있다. 고위험군 임산부(인공수정, 시험관아기시술, 유산방지주사 투여, 쌍둥이 임신 등)일수록 해당 보험 담보 선호도가 높다.

◇ 빠르게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아기 보험 가입은 서둘러 준비해야 한다. 늦장을 부리다 가입 시기를 놓칠 수 있다. 태아 특약은 임신 22주 6일 이내에 가입할 수 있다. 임신 23주 이후 가입이 가능한 보험도 있지만 선택 재량이 대폭 감소해 빠르게 가입할수록 좋다. 태아 보험 가입 심사도 고려해야 한다. 심사 기준이 까다로워 임신 10주 이후 시행되는 검사에서 거절받을 가능성이 높다. 안전한 가입을 원한다면 초음파검사 시작 전, 임신 14주 이전 가입을 권한다.

◇ 맞춤 설계를 위한 방법은?

보험사, 만기, 보장 형태에 따라 설계는 다양하다. 원하는 특약과 혜택을 우선 고려해야 한다. 필요 담보와 예상 보험료를 기준으로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을 선택한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는 다이렉트 태아 보험과 달리 아기 보험 전문가의 맞춤형 보험 설계를 제공한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순위를 고를 때 유모차, 아기띠, 범퍼침대, 카시트 등 태아 보험 사은품을 앞세우는 곳은 제외한다.

태아 보험 전문가 인슈랩(insu.ibabynews.com)은 인기 보험사(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생명, 삼성화재, 신한생명, 삼성생명 등) 전체 보험 보장 분석을 제공한다. 가입 순위, 추천 순위, 인기 순위 등 태아 보험 순위 비교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