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조아한의원 천안 본원 개원… ”엄마와 아이 모두에게 편안한 진료 제공할 것”
마음조아한의원 천안 본원 개원… ”엄마와 아이 모두에게 편안한 진료 제공할 것”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3.1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천안지역 엄마와 아이 모두 행복한 병의원 모토… 주말 및 공휴일, 수요일 야간진료도 시행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마음조아한의원 천안 본원 내부 전경. ⓒ마음조아한의원
마음조아한의원 천안 본원 내부 전경. ⓒ마음조아한의원

엄마와 아이가 함께 진료 받는 의원을 표방한 마음조아한의원(원장 현주명, 박젬마)이 천안 본원을 개원, 본격적인 진료에 나섰다.

마음조아한의원은 지난 12일 "'소아청소년진료와 엄마로서 필요한 건강관리까지’를 모토로 ‘아이엄마가 편안해야 가족이 편안하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2월부터 진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이와 엄마가 함께 치료받는 어린이한의원'으로 개원한 천안한의원은, 소아와 성인들을 위한 별도의 치료실과 대기실을 따로 마련했다. 소아과 진료과목은 틱장애, 뚜렛, 비염, 감기, 성장부진, 학습부진, 집중력저하, 식욕부진 등이다. 성인은 다이어트, 통증, 교통사고 후유증, 스트레스, 화병 등의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또 공진단, 경옥고, 보약, 어린이 시럽 한약 등의 한약 처방을 통해 천안 공진단한의원으로도 이름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진료는 한의학 박사 출신 원장 2인이 맡아 더욱 신뢰도 높은 진료를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29년 한방임상경력을 갖춘 한방신경정신과 박사 현주명 원장은 생약재 추출물을 유효 성분으로 하는 근육틱 및 우울증 개선용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박젬마 원장은 한방소아과전문의, 한방소아과 박사 출신이다.

현주명 원장은 “현대에는 많은 병이 마음(心)에서부터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라며 “동의보감 내경 편에는 심(心)은 오장육부의 큰 주인이자 제왕이며, 정신이 머무는 곳이라 했다. 우리 한의원은 심(心)을 치료하는 것으로 질환의 치료를 시작하는 천안 한의원으로써 지역 내 엄마와 아이가 모두 행복해지는 병의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마음조아한의원은 평일 진료 외에도 토요일과 공휴일에도 진료한다. 바쁜 학생과 직장인들이 주말에도 치료받을 수 있다. 수요일에는 야간진료도 시행해 직장인들이 퇴근 후 진료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