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밤도깨비야시장, 다음달 5일 청계천·여의도 등에서 개장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다음달 5일 청계천·여의도 등에서 개장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3.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10월 27일까지 매 주 금~일 개장, 지역별 콘셉트와 다양한 판매상품 눈길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서울시는 '밤도깨비야시장'이 다음 달 5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금~일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5곳에서 올해는 크리스마스마켓을 포함, 총 6곳으로 늘어났고 지역별로 특화된 테마에 맞춰 상품, 공연 등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지난해에는 총 267회의 밤도깨비야시장을 운영, 시민 428만 명이 방문해 총 11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참여한 푸드트럭은 189대, 참여상인은 317개팀이었다. 

여의도, 반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다음 달 5일 개장하고, 청계천은 다음 달 6일부터 모전교~광교에서 운영된다. 마포 문화비축기지는 5월 중 개장예정이며, 크리스마스마켓은 겨울에 문을 연다. 이번에는 푸드트럭 190대, 핸드메이드 판매자 및 체험단 360여개팀이 참여예정이다. 

올해 야시장은 개최장소 확대 외에도 ‘글로벌’, ‘야경과 분수’, ‘낭만과 예술’, ‘여행자’ 등 시장별로 콘셉트를 정해 운영하는 것이 특징. 각국의 전통공연부터 마술쇼는 물론 청년들의 열정 넘치는 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상시적으로 진행해 방문객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준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밤도깨비야시장 모습.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밤도깨비야시장 모습. ⓒ서울시

◇ 시장별 콘셉트 지정해 운영,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 선사 

여의도한강공원(물빛광장)의 콘셉트는 ‘글로벌 시장’. 세계 전통공연과 마칭밴드의 퍼포먼스 그리고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가 열린다. 1일 3회의 청년예술가 버스킹도 진행 예정이다. 

반포한강공원(달빛광장)은 예술을 통해 낭만을 선사하는 다양한 공연이 주를 이룬다. 클래식, 재즈, 인디밴드, 달빛극 등의 공연과 현장에서 진행하는 밤도깨비 라디오를 통해 방문한 시민들의 다양한 사연도 담아낸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팔거리광장)에서는 청춘을 주제로 ‘청춘사진관’, 체험형 이벤트공간 ‘청춘 아뜰리에’를 운영한다. 매주 토요일에는 청년 예술가들의 청춘버스킹이 진행되며, 특별한 공연 ‘맛있는 콘서트’도 열린다.

청계천(모전교~광교)에서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운영하는 ‘청춘포차’와 즉석노래경연 ‘청계천 레코드’가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 밖에도 ‘청춘문예’, ‘흑백 사진관’ 등 현장에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5월에 개장하는 문화비축기지(문화광장)는 시즌제로 운영되는데, 도시재생공원이라는 성격에 맞게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과 한낮의 피크닉, 달밤의 야시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계획이다. 

여의도 밤도깨비야시장 모습. ⓒ서울시
여의도 밤도깨비야시장 모습. ⓒ서울시

◇ 밤도깨비야시장서 네이버 앱 QR코드로 제로페이 결제하면 포인트 1000원 적립 

일반 상점은 ‘핸드메이드상품 판매’와 ‘체험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판매하는 핸드메이드상품은 귀걸이나 팔찌 등 액세서리부터 향초와 화분 등 인테리어 소품, 도자기, 파우치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하다. 체험프로그램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작품을 만드는 원데이클래스(유료)등이 있다.

밤도깨비야시장의 인기 아이템, 푸드트럭도 올해 다양하게 선보인다. 수제버거, 스테이크부터 초밥, 츄로스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음식과 디저트와 음료 등을 만날 수 있다.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내 모든 점포에서는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현금영수증도 발행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도 이용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부담 결제수수료는 0%이며, 결제금액의 40%가 소득공제 된다. 

또한 야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제로페이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서울시는 네이버주식회사와 협약을 체결, 네이버 포털사이트 내 배너 게재를 통한 홍보와 결제 프로모션 등도 진행한다.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소상공인의 실질적 매출향상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결제프로모션은 밤도깨비야시장에서 네이버QR로 ‘제로페이’ 결제시에 포인트 1000원이 적립되는 이벤트로 PC 또는 네이버 모바일앱에서 ‘밤도깨비야시장 제로페이결제’ 배너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한편 시는 "우천, 미세먼지 악화 등의 이유로 행사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또는 페이스북의 공지사항을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병호 서울시 노동민생정책담당관은 “밤도깨비야시장은 지난해 서울시 10대뉴스 선정은 물론 외국인이 뽑은 우수정책 1위를 차지한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콘텐츠”라며, “시민들의 주말 즐길거리는 물론 청년창업, 소상공인의 판로개척과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고 있어 지역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