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힐링체험농장에서 친환경 농촌생활 즐겨볼까"
"서울시 힐링체험농장에서 친환경 농촌생활 즐겨볼까"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4.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서울시, 유치원~중학생 1000여명 힐링체험농장 이달 10일부터 접수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힐링체험농장에서 농산물 수확 체험 중인 어린이들의 모습. ⓒ서울시
힐링체험농장에서 농산물 수확 체험 중인 어린이들의 모습. ⓒ서울시

서울시 최대규모의 힐링체험농장(강서구 과해동 22-2번지)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힐링농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힐링농업체험학습은 어린이들이 도심 속에서 친환경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서울시내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 단체 1250명(1회 40명 내외)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된다. 5월 7일 첫 체험을 시작으로 6월 20일까지 운영된다. 

힐링체험농장은 서울의 유일한 벼 재배단지(300ha)안에 위치한 농업체험교육장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다양한 테마농원에서 전문강사의 진행하에 농촌자연생활, 서울 브랜드 농산물 수확체험, 아열대식물원 관찰, 녹색식생활 체험 등을 해 볼 수 있다.

또한 곤충체험으로 정서적 안정과 자연과 교감할 기회를 얻는 힐링곤충교실은 매주 금요일 서울시내 초·중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무료로 진행된다. 5월 3일 첫 체험을 시작으로 7월 5일까지 운영된다. 

힐링농업체험학습 참여 신청은 이달 10일 오전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 메뉴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을 먼저 한 후에 참여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전자메일(hsunny1227@seoul.go.kr)로 제출해야한다. 참여 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강서구 관내 유치원 및 학교는 강서구청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힐링곤충교실은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유선(02-6959-9362)으로 담당자와 교육일정 상의 후 공문으로 참가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참가단체는 한 학교당 한 단체만 가능하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심 속 아이들이 힐링농업을 체험하면서 자연스레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고 올바른 식생활을 형성해 나갈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이며 곤충체험은 살아있는 곤충을 접하며 아이들에게 생명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02-6959-9362)으로 하면 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