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린이 식생활 안전 뮤지컬·인형극’ 순회 공연
경기도, ‘어린이 식생활 안전 뮤지컬·인형극’ 순회 공연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4.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건강한 피터팬의 튼튼모험’, ‘튼튼나라의 앨리스’ 올바른 식습관 등 교육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경기도는 오는 16일부터 11월까지 도내 30개 시·군, 35개 공연장에서 총 116회에 걸쳐 ‘어린이 식생활 안전 뮤지컬 및 인형극’ 무료 순회공연을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무료 순회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르고 안전한 식품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균형잡힌 식습관 형성을 돕기위해 마련됐다. 

뮤지컬 ‘건강한 피터팬의 튼튼 모험’과 인형극 ‘튼튼나라의 앨리스’ 등 3~7세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번 공연은 오는 16일 양평군센터에서 첫 공연을 하고 11월까지 이어진다.

‘건강한 피터팬의 튼튼 모험’은 튼튼 모험을 떠난 피터팬과 동물 친구들이 건강하지 않은 음식으로 유혹하는 후크선장을 물리치고 올바른 식습관과 식사예절을 배우는 내용의 뮤지컬이다.

‘튼튼나라의 앨리스’는 앨리스와 포비 남매가 이상한 토끼를 따라가다가 겪게 되는 모험을 그렸다. 소금여왕을 만나 햄버거, 피자, 탄산음료 등 짜고 단 음식을 많이 먹고 뚱뚱해진 포비가 채소나라에서 건강한 식습관과 손 씻기 요령을 배운 앨리스를 다시 만나 건강을 되찾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의 중요성을 전할 예정이다.

도는 무료 순회공연장에 ‘식생활안전 체험 전시’ 부스를 배치해 ▲손 씻는법 ▲올바르게 양치하는 법 ▲각종 유해음식 선별하기 ▲시음을 통한 나트륨 섭취 줄이기 등을 교육하는 한편 ‘캐릭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공연일정, 장소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 거점센터 (031-610-8793) 또는 해당 시군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아동기는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안전한 식품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제대로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 인형극이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가 지원하고 도내 31개 시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 뮤지컬 및 인형극’은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으며, 지난해 총 116회 공연을 통해 4만 4735명의 관람객을 불러 모은 바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