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보험 준비, 서두르지 말고 꼼꼼한 설계가 필요
태아 보험 준비, 서두르지 말고 꼼꼼한 설계가 필요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4.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만기, 보장형태, 혜택 등 전문가와 함께 살핀 뒤 상황에 부담이 가지 않는 선에서 진행해야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따스한 봄이 오면서 전체적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낮과 밤 일교차가 심해 면역력이 약한 임산부라면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시기다. 환절기엔 태아와 산모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많은 예비부모들이 태아 보험을 준비하고 있지만 처음 접하는 보험용어와 가입방법은 까다롭고 어렵기만 하다. 태아 보험 전문가 인슈랩(http://insu.ibabynews.com)을 통해 꼼꼼한 태아 보험 준비방법을 알아봤다.

태아 보험, 서두르지 말고 전문가와 함께 꼼꼼히 설계하세요. ⓒ인슈랩
태아 보험, 서두르지 말고 전문가와 함께 꼼꼼히 설계하세요. ⓒ인슈랩

◇ 태아 보험이란?

임신 중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으로 태아특약(선천이상아, 저체중아, 미숙아로 태어날 경우 수술 비용, 인큐베이터 입원 비용 등에 보험 혜택)과 어린이보험(성장과정 중 일어날 수 있는 상해, 사고, 질병 발생 시 수술비, 치료비, 입원비 등에 보험 혜택)을 합쳐서 태아 보험이라고 일컫는다. 출산 이후부터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는 신생아 전용상품으로 출산을 앞두고 있는 예비부모에게 필수 출산준비물로 손꼽히고 있다.

◇ 가입시기를 준수할 것

태아 보험은 일반보험과는 다르게 태아 보험 가입시기를 준수해야 한다. 임신 후 22주 이내 가입 시에만 태아특약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 가입시기를 놓칠 경우 출산 후 어린이보험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임신기간에 검사를 통해 이상 소견이 발견되거나 작은 치료이력이라도 생길 경우 보험 가입에 제한 및 보류가 잡힐 수 있으므로 가입시기 체크는 필수다.

◇ 설계는 전문가와 함께

태아 보험은 맞춤 설계를 추천한다. 주 계약과 특약으로 구성되는 태아 보험 상품은 만기(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보험사(손해보험사 vs 생명보험사), 보장 형태(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외에도 자연 임신, 인공 수정, 시험관 아기, 단태아, 다태아일 경우 태아 보험 만기, 보장, 담보, 특약, 혜택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현재의 내 상황에 부담이 가지 않는 선에서 꼼꼼하게 맞춤 설계를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

◇ 비교사이트 선택

태아 보험이 이슈가 되면서 태아 보험 사은품, 지인 소개 등으로 우선 가입 후 불이익을 겪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는 금융감독위원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법인대리점으로, 그리고 태아 등재, 보험금 청구 등 중요 서비스를 전담 관리를 해주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시중에 태아 보험을 다루는 보험사(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삼성화재, 삼성생명, 신한생명, 흥국생명, DB손해보험 등)가 다양하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insu.ibabynews.com)를 통해서 태아 보험 가입 순위, 추천 순위, 인기 순위, 선호 순위, 비교 순위 등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상담부터 가입까지 다이렉트로 태아 보험 가입을 진행해볼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