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서울시 가족축제 '다둥이마라톤' 주목
5월 서울시 가족축제 '다둥이마라톤' 주목
  • 김정아 기자
  • 승인 2019.04.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5월 25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축구장서 '다둥이마라톤' 열려

【베이비뉴스 김정아 기자】

2019 서울시 다둥이마라톤가 5월 25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잔디구장에서 열린다. ⓒ베이비뉴스
2019 서울시 다둥이마라톤가 5월 25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잔디구장에서 열린다. ⓒ베이비뉴스

서울시는 오는 5월 25일 서울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 잔디축구장에서 형제, 자매가 함께하는 가족축제 '2019 제5회 아장아장 다둥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다둥이 마라톤 대회는 출산을 장려하고 다자녀 가정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다섯 번째를 맞게 됐다.

행사에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두 명 이상의 자녀를 둔 다둥이 가정 1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형제·자매·남매가 함께 여러 코스를 달리는 '다둥이 마라톤'부터 축하공연, 체험부스, 이벤트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메인 행사인 '다둥이마라톤'은 다둥이 팀이 손을 잡고 잔디축구장에 설치된 약 300m 마라톤 코스를 돌며 ▲서핑보드 달리기 ▲씽씽자전거 달리기 ▲5단 컵쌓기 ▲바구니 농구 ▲칙칙폭폭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순위 경쟁 없이 다둥이끼리 협력해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코스를 완주한 아이들 전원에게 기념 메달이 주어진다.

마라톤 행사와 함께 어린이대공원 축구장 내·외부에서는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축구장 중앙무대에서는 어린이 합창단, 다문화 가족 어린이 타악공연, 어린이 전기안전 체험 뮤지컬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진행된다.

축구장 주변으로는 육아 관련 브랜드 및 기관들이 부스를 꾸리고 목걸이만들기 체험, 색칠공부 체험, 임산부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부대행사는 별다른 접수 없이 당일 어린이대공원을 찾은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다둥이마라톤 홈페이지(http://seoul-kizmarat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