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이 먹는 거라고 생각하고 만들었어요"
"우리 아이들이 먹는 거라고 생각하고 만들었어요"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9.05.2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맘스리뷰] 유유제약과 베베키즈팜의 ‘닥터와트’

【베이비뉴스 김윤정 기자】

물사마귀는 피부의 면역력이 성인보다 약한 소아들에게 흔히 일어난다. 재발하는 일도 많기 때문에 보호자의 세심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하다. 베베키즈팜과 유유제약은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 ‘닥터와트’를 내놓았는데, 어린이집에서 물사마귀를 옮아온 아이들을 보고선 이 제품을 기획했다고 한다.

◇ 100% 국내산 율무 분말 사용

유유제약과 베베키즈팜의 닥터와트. 김재호 기자 ⓒ베이비뉴스
유유제약과 베베키즈팜의 닥터와트. 김재호 기자 ⓒ베이비뉴스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 업체 베베키즈팜에서는 100% 국내산 율무 분말을 주원료로 한 닥터와트를 대표 제품으로 내놓고 있다. 율무는 쥐젖이나 물사마귀가 말라 떨어지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율무는 흡수율이 중요한데, 닥터와트에는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도 넣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C는 중국산을 사용하지만 영국산을 쓴 것도 닥터와트만의 장점이다.

엘로에베라겔과 건조효모도 들어갔다. 알로에베라겔은 피부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보리에서 추출한 아연성분의 원료인 건조효모는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고, 아연에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허윤진 베베키즈팜 대표는 “세 쌍둥이 자녀들이 이른둥이(미숙아)로 태어났다. 아이들의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어린이집에서 물사마귀를 옮아오더라. 그게 제품 개발 계기가 됐다”며 “내 아이들이 먹는 거라 생각하고 오랜 시간 걸려 힘들게 만든 제품”이라고 자랑했다.

◇ 화학부형제 무첨가·전문 업체 제조

유유제약과 베베키즈팜의 닥터와트는 어린이집에서 물사마귀를 옮아온 아이들을 보면서 아이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까 하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김윤정 기자 ⓒ베이비뉴스
유유제약과 베베키즈팜의 닥터와트는 어린이집에서 물사마귀를 옮아온 아이들을 보면서 아이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까 하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김윤정 기자 ⓒ베이비뉴스

닥터와트는 이산화규소와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합성착향료,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등의 화학부형제를 넣지 않았다. 아이들이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강아지 모양으로 제조했고, 쉽게 씹어 먹을 수 있도록 잘 부서지는 츄어블 형태로 만들었다. 율무의 고소한 맛이 나는 것도 닥터와트의 특징이다.

허윤진 대표는 “정제를 만들기 위해선 대부분 이산화규소와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와 같은 화학부형제들을 함께 첨가해야 한다고 한다. 닥터와트에는 화학부형제는 물론 합성착향료도 들어가지 않았다. 제약 전문업체 (주)유유제약과 협업했기 때문에 개발비를 아끼지 않았고 전문적이고 기술적으로 생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닥터와트는 인터넷과 약국, 병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