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브루, 콜드브루, 듀얼브루까지… 들어보긴 했는데 헷갈리네“
"핫브루, 콜드브루, 듀얼브루까지… 들어보긴 했는데 헷갈리네“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5.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내 입맛 따라 즐기는 유형별 커피 길라잡이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커피 공화국’이라 불리는 대한민국의 커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증가하는 커피 음용량과 함께 소비자들이 커피를 많이 마시는 ‘커피 매니아’에서 질 좋은 커피를 즐기려는 ‘커피 애호가’로 변화하면서 기본적인 핫브루부터 콜드브루, 듀얼브루까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등장하고 있다.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커피의 다양한 유형에 대해 알아보자.

ⓒ코카-콜라
ⓒ코카-콜라

◇ 뜨거운 물과 만나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핫브루 (Hot brew)

핫브루는 말 그대로 갈린 커피 원두에 뜨거운 물을 부어 추출하는 방식을 말한다. 우리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추출 방식으로, 뜨거운 물로 바로 우려냈기 때문에 풍부한 맛과 향을 내는 장점이 있다. 다른 유형에 비해 추출 방식이 상대적으로 간편한 핫브루 커피는 최근 집에서 직접 만든 나만의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깔끔한 맛으로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다! 콜드브루 (Cold brew)

핫브루와 다르게 콜드브루는 커피 가루에 상온 정도의 물을 붓고 일정 시간 동안 천천히 우린 후 가루를 걸러내는 방식으로, 추출되는 시간 동안 커피 원두가 지닌 쓴 맛과 신 맛이 빠져나가 순하고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다. 콜드브루는 특유의 깔끔한 맛으로 여름철 즐기기 좋은 커피로 입소문이 나면서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캔커피 브랜드 조지아 고티카는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를 통해 깔끔한 맛과 풍부한 향을 동시에 담았으며, 슬림 보틀 용기를 적용한 스타일리쉬한 패키지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 핫브루와 콜드브루의 장점만을 담았다, 듀얼브루(Dual brew)

코카-콜라사의 세계 판매 1위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출시한 ‘조지아 크래프트’는 핫브루와 콜드브루를 결합한 듀얼브루(Dual brew) 커피로 커피의 새로운 개념을 제시했다.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는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두 추출 방법의 장점만을 고스란히 담아 두 번 맛있는 커피를 완성했다.

또한, ‘조지아 크래프트’는 470ml의 대용량으로 출시 되어 직장인 등 일과 중 자주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깊고 풍부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편의점 등 주변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다니엘 헤니와 박나래를 모델로 발탁하여 ‘조지아 크래프트’가 지닌 듀얼브루 커피의 매력을 둘만의 케미로 완벽히 표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