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백내장 수술, 안전하게 받으려면?
레이저 백내장 수술, 안전하게 받으려면?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5.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부작용 적고 만족도 높은 레이저 백내장 수술 '인기'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백내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이다. 백내장은 발생하기 이전부터 관리를 꾸준히 해야 한다. 만일 백내장이 생기더라도 초기에 발견한다면 수술로 치료가 가능하다.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생긴다. 따라서 이전에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많이 발견되던 질환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스트레스 등으로 현대인의 수정체가 쉽게 노화하기 시작하며 이에 따른 젊은층의 백내장 발병도 늘고 있는 추세다.

백내장을 치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술이다. 혼탁해진 수정체를 인공 수정체로 바꾸는 방법이다. 따라서 수술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시력이 달라질 수 있다.

글로리서울안과 구오섭 대표원장. ⓒ글로리서울안과
글로리서울안과 구오섭 대표원장. ⓒ글로리서울안과

백내장은 환자 개인마다 진행 상황에 따라 그 증상도 다르다. 따라서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하다. 백내장 수술 방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최근 레이저 백내장 수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기존 백내장 수술은 의사가 칼과 초음파를 이용해 직접 수정체를 절개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이 때문에 수정체낭이 다칠 위험이 있었다. 또한 이런 방식은 각막이 주저 앉을 수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수정체 탈구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그러나 레이저 백내장 수술을 사용하면 다르다. 최소한의 자극만으로 수정체를 절제하기 때문에 수술 이전으로 시력을 회복하는데 시간이 매우 단축된다. 또한 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각막을 안전하게 고정시키기 위해 단면을 120도 다면으로 절개한다. 이를 통해 외부 충격에 견딜 수 있는 각막을 만들어 낸다.

글로리서울안과 구오섭 대표원장은 "레이저 백내장 수술을 도입하고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며 "레이저 백내장 수술을 통해 2차 감염의 위험성 또한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