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마루한의원, 분당에서 본격 진료 시작
생명마루한의원, 분당에서 본격 진료 시작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6.1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분당 태강한의원→ 생명마루한의원 "편리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할 것"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성남시 분당구 태강한의원이 6월 초부터 생명마루한의원으로 새롭게 진료를 제공한다. 생명마루한의원 관계자는 "분당 지역 환자들에게 편리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누구나 마음 편히 내원하여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생명마루한의원 분당점 조현철 원장은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로서 (전)분당자생한방병원 의무원장 및 시니어 원장, (전)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강의전담교수를 역임했다.

또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척추신경추나의학회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추나요법의 계승과 발전, 그리고 후학양성에 이바지 하고 있다.

생명마루한의원 분당점 조현철 원장. ⓒ생명마루한의원
생명마루한의원 분당점 조현철 원장. ⓒ생명마루한의원

한편 보건복지부는 올해 4월 8일부터 한의학 보장성 강화의 일환으로 추나요법에 국민건강보험을 적용하기로 했다. 모든 국민이 추나요법 치료를 받을 때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사업 시행 전 2년 동안 추나 급여화 모델 점검 시범사업을 시행했다. 생명마루한의원은 전국 65개 시범사업 기관 중 하나로 선정돼 추나요법의 안정성 및 유효성을 검증하는 연구에 참여한 바 있다. 

추나요법의 '추나(推拿)'란 밀고 당긴다는 의미다. 즉 한의사가 손이나 신체의 일부 그리고 보조기구 등을 활용하여 환자의 척추, 관절, 근육, 인대 등에 밀고 당기는 자극을 가해 신체의 구조적, 기능적 문제를 해결하는 치료법이다.

비수술 요법이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가 거의 없으며 특히 교통사고 충격으로 골반이 틀어졌을 경우 개개인의 골반 및 전신의 불균형 정도에 맞춰 강도를 조절하면서 치료한다. 골반 주변의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골반 틀어짐 문제를 해소해 통증을 제거할 수 있다. 

조현철 원장은 “새로 개원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많은 환자분들을 만나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라며 “그동안 탄탄히 다져온 치료 경험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분당 지역 주민에게 세심하고 따뜻한 진료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건강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진정성 있게 진료할 것이며 더 좋은 환경과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마루한의원의 추나요법 치료는 분당점 외에 노원, 신림, 성북, 안산, 일산, 평촌, 홍대, 성동, 동탄, 산본, 창원, 인천구월, 잠실문정, 마곡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