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부모가 되고 싶어? 그럼 OO 생각 버려!
좋은 부모가 되고 싶어? 그럼 OO 생각 버려!
  • 이중삼 기자
  • 승인 2019.06.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카드뉴스]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버려야 할 3가지 생각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좋은 부모가 되고 싶어? 그럼 OO 생각 버려!

2. 부모가 되기로 결심한 예비부부라면 좋은 부모가 되려고 육아서적,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 삼아 어떤 부모가 되면 좋을지 방향을 잡아보기도 한다.

3.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본의 아니게 완벽한 부모역할에 대한 지나친 기대를 갖게 돼 육아에 힘들어하는 부모도 종종 있다. 부모가 되기 전에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버려야 할 생각은 무엇일까?

4. 버려야 할 생각1 : 아이는 부모의 결혼생활을 좋게 만든다

5. 몇몇 사람들은 부부관계가 좋지 않을 때 아이를 낳아 키움으로써 부부의 갈등이 사라지고 화목한 가족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가족의 중심은 부부이다.

6. 그러므로 관계가 원만하지 못한 부부는 자녀가 있어도 만족스러운 가족생활을 이끌어나가기 어렵다. 좋은 부부관계가 선행될 때 아이 출산 후 더욱 행복한 결혼생활이 가능하다.

7. 버려야 할 생각2 : 사랑만 있으면 좋은 부모역할을 할 수 있다

8. 사랑만 있으면 좋은 부모역할을 할 수 있을까? 사랑은 좋은 부모가 되는 데 필수적이지만 사랑만으로는 부족하다. 기본적인 의식주가 보장돼야 하고 자녀가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과 경제적 준비 또한 필요하다.

9. 버려야 할 생각3 : 부모는 모두 성숙한 성인이다

10. 아이를 가르치고 지도하는 부모는 본인이 성숙한 성인으로서 자녀를 훈육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부모의 기대와 기준에 자녀를 맞추려 하거나 마음먹은 대로 자녀가 따라주지 않아 감정적으로 화를 내는 경우도 많다.

11. 아이가 영아·유아·아동·청소년으로 자라나는 것처럼 부모도 아이와 함께 성숙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출처 - 박지현(한국가족상담교육연구소 선임연구원)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