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서 문화 피크닉 즐겨봐요” 한강몽땅 여름축제 곧 개막
“한강에서 문화 피크닉 즐겨봐요” 한강몽땅 여름축제 곧 개막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7.1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한강몽땅 여름축제 19일 개막...77개 행사 11개 한강공원서 개최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한강몽땅 종이배 경주대회. ⓒ서울시
한강몽땅 종이배 경주대회. ⓒ서울시

무더운 여름 한강으로 피서를 떠나보자. 돗자리만 있으면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물놀이, 음악, 영화, 서커스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11개 한강공원에서 일제히 열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축제 7년째를 맞아 77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먼저 '한강워터피크닉-물싸움축제'(8월 3~4일, 난지 젊음의 광장), 종이배를 만들어 경주하는 '한강몽땅종이배경주대회'(8월 2~4일, 잠실 잠실나들목 앞 둔치 및 수상), 패들보트·카누·카약 등을 즐기는 '한강수상놀이터(7월26일~8월18일, 뚝섬 수상훈련장), 한강에서 튜브를 탄 채 영화도 보고 야경도 감상하는 '시네마퐁당'(7월19일~8월16일 매주 금, 난지 물놀이장) 등 전통의 인기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플라스틱과 페트병을 활용해 뗏목을 만드는 '리사이클 뗏목 한강 건너기'(8월 10~11일, 뚝섬 음악분수 일대 및 수상), 한강윈드피크닉(8월 1~17일 여의도 너른들판) 등 28개 프로그램이 올해 새롭게 시민들을 만난다.

긴 여름밤을 즐겁게 해 줄 프로그램도 주목해 보자. 최고 인기 프로그램 한강 밤샘 걷기 프로그램 '한강나이트워크 42K'는 오는 27일 여의도 녹음수광장에서 시작한다. 15㎞, 25㎞, 42㎞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이미 사전 예매를 통해 전체 정원 1만 명이 마감됐다. 시는 취소표를 대상으로 11일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공중곡예·동춘서커스·마임 등 8개의 서커스 공연이 펼쳐지는 '한강달빛서커스'(8월 15~17일, 반포 세빛섬 앞 수변무대 일대), 인형극·풀피리 공연·그림자 예술극을 선보이는 '한강별빛소극장'(8월 2~10일 매주 금·토, 뚝섬 자벌레 옆 잔디미당), 한강의 숨은 명소를 찾는 '한강데이트' 등도 있다.

이와 함께 8월 2~10일 매주 금~토요일에는 여의도 물빛무대·너른들판 특설무대에서 '한강썸머뮤직피크닉'이 열린다. 옥상달빛, 4인놀이, 킹스턴루디스카, 서울시민연합오케스트라 등이 출연한다.
 
매주 토요일 열리는 '한강다리밑영화제'에서는 '한국영화 탄생 100주년 기념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은 영화', '봉준호 감독 특별전' 등 5개 주제로 총 20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8월15일 광복절에는 제100회 전국체전 개최 D-50일을 맞아 잠수교 차량 통행을 막고 그 위에서 '잠수교 문화난장-체전아, 몽땅 같이 놀자'가 열린다. 100m 길이 에어바운스 체험, 전국체전 공식 마스코트 포토존, 전국체전 특별 사진전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