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등학생 350명 일일 어린이국회의원 체험한다
전국 초등학생 350명 일일 어린이국회의원 체험한다
  • 이중삼 기자
  • 승인 2019.07.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국회, 12일 오전 ‘제15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 개최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국회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15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 행사가 12일 오전 국회의사당 일대에서 열린다. 자료사진 ⓒ베이비뉴스
국회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15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 행사가 12일 오전 국회의사당 일대에서 열린다. 자료사진 ⓒ베이비뉴스

국회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어린이국회’ 행사가 국회의사당 일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일일 국회의원이 돼 의회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자리이다.

교육부는 1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일대에서 이같은 내용의 ’제15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가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140여 개 초등학교에서 어린이·학부모·지도교사 등 약 350명이 참석한다.

이미 지난 3월부터 각 학교에서는 어린이국회 연구회를 운영하며 법률안과 대정부 질문지를 작성했다. 행사 당일에는 상임위원회와 본회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오전 상임위원회에서는 우수법률안 제출 어린이 의원의 법률안 발표와 찬반토론‧표결을 진행하며, 오후 본회의에서는 대정부 질문 및 법률안 상정‧투표를 할 예정이다.

어린이 국회의원들은 정부에 ▲시각장애인 정보 접근권 ▲청소년 미디어 교육 ▲초등학교 중간놀이 시간 의무화 ▲학교 공간 혁신 ▲학교 내 화장실 위생 점검 등과 관련한 질문을 할 예정이다. 대정부질문 답변자로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나선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