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정상 운영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정상 운영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7.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29~30일 이틀간 17억 원 찾아가... 평소 3배 규모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가 정상 운영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서민금융진흥원은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와 네트워크를 증설했다. 이에 따라 지난 30일 오전부터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 중이다.

앞서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 28일 2019년 상반기에 휴면예금 15만 5259건, 총 726억원을 지급했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이에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가 실시간 검색 1위를 차지하면서 이용자가 폭증했고 사이트에서는 접속 지연 현상까지 생겼다.

서민금융진흥원은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가 이슈가 된 지난 29~30일 이틀간 고객들이 찾아간 휴면예금은 7362건, 17억 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평소의 3배에 달하는 규모다.

서민금융진흥원 관계자는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외에 은행연합회 등 다른 금융협회 사이트를 통해서도 휴면예금을 찾을 수 있다. 또 금융회사 영업점이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