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 전 치과 선택 포인트, 나무보다 숲을 봐야 하는 이유
임플란트 시술 전 치과 선택 포인트, 나무보다 숲을 봐야 하는 이유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8.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의료진과의 충분한 검진과 상담 필요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임플란트에 대한 도움말을 제공한 대구 닥터스치과의원 윤상철 원장. ⓒ대구 닥터스치과의원
임플란트에 대한 도움말을 제공한 대구 닥터스치과의원 윤상철 원장. ⓒ대구 닥터스치과의원

임플란트 시술은 기존 틀니, 브릿지와는 다른 원리의 치과 치료법이다. 고정식으로 이뤄져 저작력이 틀니에 비해 월등히 향상된 것이 특징. 뿐만 아니라 브릿지처럼 주변 치아를 삭제하지 않아도 돼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다만 임플란트 시술은 틀니, 브릿지와 비교할 때 다소 가격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다만 심미성 및 기능성 모두를 충족하길 원한다면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하지만 이는 정확하고 안정성 높은 시술 결과가 구현됐을 때의 이야기다.

임플란트 시술이 대중화 됐으나 여전히 일부 사례에서 부작용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현실이다. 숙련도가 떨어지는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경우, 정밀 검진이 이뤄지지 않은 채 무턱대고 시술이 이뤄진 경우가 대표적인 사례다.

그만큼 임플란트 시술은 난이도가 높은 치료법이다. 따라서 임플란트 시술을 결정하기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검진과 상담이 필요하다. 특히 의료진의 치료 계획에 대해 자세히 들어본 후 비용 및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여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중요한 것은 첨단장비 구축 여부다. 임플란트를 식립하려면 턱 신경 위 잇몸의 충분한 골량이 확보돼야 한다. 임플란트 치료는 턱 뼈에 인공치아를 심은 다음 턱뼈와 인공치아가 완전히 붙도록 기다리는 과정이다. 만약 뼈가 충분하지 않으면 임플란트 시술이 아예 불가능할 수 있다. 또는 뼈 재생 등의 부가적 수술을 해야 한다. 이때 검사 및 치료에 있어 첨단장비의 존재감이 두드러지기 마련이다.

시술 후 사후관리도 핵심이다. 환자와 의료진의 1:1 맞춤상담을 통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는 것뿐 아니라 평생관리센터 운영에 따른 정기적인 관리가 전개돼야 한다.

대구 닥터스치과의원 윤상철 원장은 "첨단의료장비를 구축한 치과 선택이 중요한 것은 물론 항상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시행하는 치과인지 확인하는 것도 체크 포인트"이라고 전하면서 "아울러 체계적인 협진 프로세스가 구축돼 있는지 살피는 것도 지혜로운 방법"이라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